- 넥슨 ‘헬로메이플’ 활용해 초·중·고교생 디지털 교육
- 학부모 대상 교육 문화 활동 병행… 지난달 첫 특강
- 4분기 초등생 30명 선발해 공유학교 프로그램 실시
넥슨에서 자체 운영하고 있는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이 성남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에 활용된다.
넥슨은 성남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계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넥슨은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창의 융합 디지털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전하고, 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학교, 교육 네트워크와 연계해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넥슨은 지역 사회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교육 문화 활동도 병행한다. 지난달 30일에는 판교 넥슨 사옥 1994홀에서 ‘Hello! 학부모 토크 콘서트 - 헬로메이플과 함께하는 디지털 세대 소통법’을 개최했다.
성남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아주대 김경일 교수의 ‘디지털 시대의 자녀 교육과 소통’, 넥슨 ‘헬로메이플’ 담당자의 ‘우리 아이 디지털 놀이터, 헬로메이플’ 특강이 이어졌다.
또한 넥슨은 올해 4분기 중 성남 지역 초등학생 30명을 선발해 ‘헬로메이플로 경험하는 미래의 게임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학교 밖 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넥슨은 참여 학생들이 총 10차시 과정에서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디지털 창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헬로메이플’은 넥슨의 레거시 IP(지식재산권)인 ‘메이플스토리’의 풍부한 리소스와 콘텐츠를 가공해 학생들이 기초 코딩 원리를 학습하는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2024년 9월 첫선을 보인 이후 다양한 학교 현장에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쓰이고 있다.
넥슨은 꾸준한 기능 업데이트와 신규 콘텐츠 출시로 이용자들의 창작 자유도를 높이고 편리한 제작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