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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변현상 뽀로로, 회수 조치

  • 정호준 기자 기자
  • 입력 2015.03.02 07: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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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태양생활건강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캔디류「뮤직스타(뽀롱뽀롱 뽀로로)」(제조원 : (주)아오스) 일부 제품에서 유통기한 이내임에도 갈변현상*이 나타나 자발적인 회수 및 환급 조치를 실시한다.
 
‘갈변(褐變)’은 식품이 조리·가공·보관되는 과정에서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이다.
한국소비자원은 동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던 중 내용물에 정상 제품과 달리 갈변 현상이 생겼다는 제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2014년에 생산된 일부 로트(lot)* 제품이 뚜껑과 본체 케이스 틈새로 유통과정 중 습기가 스며들어 갈변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돼 (주)태양생활건강에 자발적 시정조치를 권고했다.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해 동일 원료·공정에서 생산되는 그룹을 나타내는 번호, 1회에 생산되는 특정수의 제품 단위 (주)태양생활건강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유통기한이 ‘2016. 6. 4.’까지인 동일 로트 제품 총 11,200개를 회수 조치하고, 소비자가 이미 구입한 제품에 대해서도 갈변이 확인된 경우 교환 및 환급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용기 뚜껑을 현재 보다 밀폐가 잘 되도록 잠금장치가 있는 뚜껑으로 개선하고 용기 안에 들어있는 습기 제거용 실리카겔을 현재 보다 더 큰 용량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보관․섭취 중인 소비자는 제품에 갈변현상이 있는지를 확인한 후 즉시 사업자에게 연락하여(031-964-0085) 환급받도록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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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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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변현상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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