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로 있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신도 5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로 확인됐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13일 오후 브리핑에서 “12일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교인 중 첫 확진자가 발생된 뒤 접촉자 조사 중에 같은 교인인 4명이 추가로 확진됐다”며 “현재까지 5명을 발견했고, 추가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지난 7일부터 11일 사이 장위동 소재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한 방문자들에게 증상이 있을 경우 코로나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13일 김포시에 따르면 전날 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풍무동 거주 20대는 사랑제일교회 교인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본인이 스스로 이 교회 교인이라는 점을 밝혀 일단 사랑제일교회 관련으로 분류했다"고 했다.


김포 풍무동 확진자는 1차 역학조사 결과가 오후 늦게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2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서울 동대문구 45번 확진자도 사랑제일교회 교인이다. 동대문구 45번 확진자는 지난달 27~29일 예배에 참석했고 마지막 날부터 기침과 식은땀 등 코로나 증상이 나타났다고 한다. 예배 당시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한다.


성북구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현장예배를 참석한 교인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 중이다. 성북구 교인 2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사랑제일교회는 코로나19 정국에서 번번히 서울시와 갈등을 빚었다. 특히 코로나가 크게 유행하던 지난 3월 서울시의 집합금지 명령을 어기고 야외에서 예배를 수차례 진행했다. 다만 당시 전 담임목사는 구속 수감 중이어서 예배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서울시는 지난 4월 서울 종암경찰서에 이 교회 목사와 교인 등을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종암경찰서는 지난달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한편, 전 목사가 이끄는 ‘대한민국바로세우기운동본부’ 등은 오는 15일 청와대 인근에서 밤샘 집회를 연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대한민국바로세우기운동본부를 비롯해 당일 서울 도심에 신고된 집회·시위 14건에 대해 모두 불허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관계자는 "집회 특성상 코로나 확산 위험이 높을 것으로 예상돼 지난 11일 해당 단체들에게 집회 취소를 공식 요청했다"며 "집회금지 명령 등 모든 수단을 통해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55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광훈목사, 교인 5명 확진에도 광화문 집회 강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