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에서 21일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접종한 78세 남성이 사망했다. 백신 접종과 사망 사이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확인되지 않았다. 앞서 제주에서도 백신을 접종한 60대 남성이 사망한 사실이 확인됐다.

 

Screenshot 2020-10-21 at 17.22.52.jpg
사진출처=질병관리청

 

대구에서 사망한 남성은 국가 무료예방 접종 대상자로, 지난 20일 대구 소재 민간 의료기관에서 독감백신을 접종했고 이날 밤 상급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했다.  

 

앞서 지난 16일 인천에서는 무료 백신을 접종받은 17세 고등학생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됐다. 20일에는 전북 고창에서 70대 여성이, 대전에서 80대 남성이 독감 백신을 맞은 후 사망했다.  


인천의 17살 고등학생이 독감백신을 맞은 지 이틀 만에 숨진데 이어 대전에서는 독감 백신을 맞고 돌아온 80대 노인이 두시간 만에 숨졌다. 또한 독감 백신을 맞은 전북 고창의 70대 여성이 집에서 숨진채 발견된데 이어 4번째로 독감백신을 맞고 이틀내 사망한 경우가 제주도와 대구에서도 발생했다. 


네번째로 사망한 제주도민은 국가 무료예방 접종 대상자로, 지난 19일 오전 9시쯤 제주시 소재 민간 의료기관을 찾아 독감백신 무료접종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제주도 보건당국은 해당 도민이 평소 고혈압 등 기저질환이 있었고, 사망과 백신 접종의 명확한 연관성이 있는지를 규명하기 위한 역학 조사에 착수한 상태라고 밝혔다.


독감백신을 맞고 사망자가 점차 속출하면서 아직 독감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서 독감백신을 맞아야 할지 고민된다는 의견이 늘고 있다. 무료독감 대상자 중에는 접종하더라도 유료 독감백신을 맞는 것을 고민중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8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서도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 발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