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2011년 F1 그랑프리의 글로벌파트너 기업인 LG전자의 강신익 글로벌마케팅부문장이 결승전의 체커플래거를 흔드는 장면

F1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강남스타일의 월드가수싸이 2012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체커플래거로 나선다.:NAMESPACE PREFIX = O />

 

F1 코리아 그랑프리 조직위원회는 8일 가수싸이 2012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체커플래그를 흔드는 인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F1 그랑프리 대회에서 체커플래그는 흰색과 검정색 체크무늬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라이버가 모든 랩을 마치고 경기가 종료되었음을 알리는 깃발신호로써, 0.001초 기록을 다투는 냉철한 승부의 세계에서 가장 먼저 체커플래그를 받은 드라이버가 그 날의 우승자가 된다.

 

통상적으로 대회 우승자가 결정되는 마지막 랩에서 체커플래그를 흔드는 인사는 주로 F1대회의 타이틀스폰서 최고책임자 또는 해당국가의 수상 등 유명인사가 맡는 것이 통례이고 F1의 전설 미하엘 슈마허가 은퇴한 2006 브라질 그랑프리에서는 축구황제 펠레가 체커플래거로 선정돼 화제가 된 적이 있다.

 

2시간 가까운 F1대회의 중계화면에서 반드시 방송이 되는 장면이 경기에 참여하는 머신과 드라이버 그리고 마지막 랩에서 체커플래그를 흔드는 유명인사의 장면이기 때문에 2012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홍보대사에 이어 체커플래거로 선정된 월드스타싸이는 명성에 걸맞게 전세계 6억명이 시청하는 F1 코리아 그랑프리를 통해 더욱 큰 유명세를 탈 것으로 예상된다.

 

14 F1 결승전 때 체커플래거로 활동한 가수싸이는 결선 레이스가 끝난 오후 6시부터 F1 경주장 내 위치한 상설공연장에서 F1 코리아 그랑프리를 축하하는싸이 F1 축하공연을 펼치고 15일 새벽 미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대회 전일권(12∼14)이나 일요일권(14)을 소지한 관람객은 싸이 축하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싱가포르 그랑프리에 이어 지난 일요일 끝난 일본 그랑프리에서도 페텔이 우승이 차지하면서 F1 그랑프리 월드 챔피언 경쟁은 다시금 안개 속으로 빠져들었다.

 

종합 순위 1위 알론소(194포인트)가 포인트를 추가하지 못한 가운데, 페텔(190포인트) 25포인트를 추가하며 알론소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이 기세라면 오는 10 14일에 열릴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페텔의 역전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다

 

알론소와 페텔의 대결로 대표되는 월드 챔피언 경쟁과 해밀튼, 라이코넨 등 강호들의 숨막히는 레이스가 기다리고 있어 2012 F1 코리아 그랑프리는 벌써부터 올해 최고의 그랑프리로 주목받고 있다.

 

대회 준비 막바지에 분주한 F1 코리아 조직위 관계자는일본 그랑프리가 끝나고 이제 F1팬들의 관심은 코리아 그랑프리로 몰리고 있다. 안개속으로 빠진 알론소와 페텔의 시즌챔피언 경쟁 뿐만 아니라 월드스타 싸이의 체커플래그 선정과 축하공연, K-POP공연 등으로 F1 코리아 그랑프리는 더욱 전세계 F1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선 두번의 개최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많은 팬들이 와서 좋은 경기와 공연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F1 코리아 그랑프리는 10 12일 연습경기부터 14일 결승전까지 전라남도 영암 F1 경주장에서 열리며, 지상파 MBC TV와 케이블 SBS ESPN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 F1대회 일주일 앞으로 ‘문화행사 관심고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