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로 신규 고객과 기존 구매 고객 모두에게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최근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린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는 5일 동안 1만7천 명 이상이 방문해 르노의 전동화 전략과 신차 매력을 직접 체험했다.
![[사진자료]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된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jpg](/data/editor/2509/20250928110400_qirmsyva.jpg)
르노코리아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스페셜 에디션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 순수 전기 SUV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하 세닉 E-Tech)’ 등을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고객들은 르노의 새로운 브랜드 감성과 디자인, 주행 성능에 큰 호응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특히 시승에 참여한 고객들의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다. 그랑 콜레오스나 세닉 E-Tech를 직접 체험한 뒤 설문에 응답한 고객 가운데 97%가 “첫인상이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고 답했으며, 직접 구매하거나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는 응답자 전원이 만족을 표했다.
![[사진자료] 2026년형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신규 컬러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jpg](/data/editor/2509/20250928110441_fktyuuaq.jpg)
기존 고객들의 평가는 이미 확인된 바 있다. 그랑 콜레오스를 5개월 이상 운행한 구매 고객 대상 설문에서 95.1%가 차량 전반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88%는 “지인에게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 첨단 편의·안전 기술을 갖춘 중형 SUV다. 최근 출시된 2026년형 모델은 UI(사용자 환경) 개선, 인포테인먼트 기능 강화, 파노라마 선루프 적용, 신규 내외장 컬러 추가 등으로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사진자료] 세닉 E-Tech 100 Electric) 주행 사진.jpg](/data/editor/2509/20250928110508_pzubrzgp.jpg)
이날 함께 선보인 세닉 E-Tech는 LG에너지솔루션의 고성능 NCM 배터리를 탑재한 순수 전기차로, ‘2024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패밀리 SUV다.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함께 프랑스 소방당국과 협력해 개발한 ‘파이어맨 액세스(Fireman Access)’ 기술을 적용, 화재 발생 시 신속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도 차별화 포인트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가 신규 고객과 기존 오너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최우선에 두고 상품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DB그룹 경영권 향방 중대 고비…김남호 명예회장, 법률 자문 검토
DB그룹 2세인 김남호 명예회장이 두 달 전 회장직에서 물러난 데 이어 내년 3월 사내이사직까지 내려놓을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대응에 나설지 주목된다. 김남호 DB그룹 명예회장 사진=DB그룹 제공/연합 지난 6월 27일, DB그룹은 돌연 ... -
“출산 후 수혈 못 해 아내를 잃었다”…영주 A 병원 예고된 인재
지난 7월, 경북 영주시의 분만취약지 지원병원에서 출산 직후 산모가 과다출혈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병원은 매년 수억 원의 국비·지방비를 지원받는 지역응급의료기관이었지만, 정작 응급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혈액조차 확보하지 못해 비극을 막지 못했다. 이 사고는 한 개인의 불운이 아니라 제도적 허점... -
대한전선-LS전선 해저케이블 분쟁, 1년 넘긴 수사와 재계 파장
LS전선 동해공장 전경 사진=LS전선 제공 대한전선과 LS전선의 해저케이블 기술 유출 의혹을 놓고 진행 중인 경찰 수사가 1년을 넘겼다. 비공개 영업비밀 침해 사건 특성상 혐의 입증이 까다로워 수사가 지연되는 가운데, 이번 사안이 국내 해저케이블 산업 주도권과 재계 구도에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티웨이보단 나을줄 알았다…분노의 대한항공 결항기”
지난해 티웨이항공이 이른바 ‘항공기 바꿔치기’가 항공업계의 역대급 결항 사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당시 사건을 뺨치는 사태가 발생했다. 심지어 LCC가 아니라 FSC인 대한항공이라는 점에서 승객들의 비판이 커지고 있다. 대한항공 사진=연합뉴스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
“유기견 보호소를 ‘실험동물 창고’로…휴벳 사태 전모
전북 익산에 본사를 둔 동물용 의약품 개발사 휴벳과 이 회사가 운영·연계한 동물병원 및 보호소들이 연달아 동물 학대·관리 부실 의혹에 휩싸이고 있다. 정읍 보호소 유기견 안락사 후 카데바(해부 실습용 사체) 사용, 군산 보호센터의 실험 비글 위탁 관리, 돼지 사체 급여 논란이 잇따라 불거지면서, 한 기업과 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