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는 2014년도부터 세 개 분야 이용권(문화·여행·스포츠관람 이용권)의 통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국민들의 정책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하여 ‘통합카드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여행·스포츠관람 이용권을 통합한 단일 카드의 명칭 및 슬로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0월 11일(금)부터 11월 10일(일)까지이며, 이번 공모에 응모하려면 문화이용권 홈페이지(www.문화이용권.kr)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www.arko.or.kr) 내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event@arko.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하며, 대상으로는 문화체육부 장관상과 상금 1백만 원을, 우수상으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과 상금 50만 원을, 장려상으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과 상금 2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또,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 5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2만 원권을 참가상으로 증정한다
 
문화·여행·스포츠관람 이용권은 각각 저소득층의 문화생활 및 여행, 스포츠관람을 연간 일정 금액의 범위에서 지원하는 제도이다. 2014년도부터는 하나의 카드 발급으로 자유롭게 세 개 분야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세대당 연간 10만 원, 청소년 1인당 연간 5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내년의 카드 통합으로 사용자들이 세 개의 카드를 따로 발급받아야 했던 불편함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ReferenceFile[243].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4년도 문화,여행,스포츠관람 이용권 통합카드 명칭 공모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