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 TGS 단독 부스 꾸리고 수려한 시네마틱 영상 최초 공개
- 게임 속 실제 캐릭터 담당 성우들 토크쇼 출연해 이용자와 조우
- PC·모바일 테스트 섹션 연일 대기열 발생… “몰입해 즐겨” 호평
컴투스가 일본에서 방영중인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桃源暗鬼, TOUGEN ANKI)를 기반으로 한 자체 신작으로 일본 도쿄게임쇼(TGS)에 출전해 현지에서 큰 호응을 누렸다.
컴투스는 지난 28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멧세에서 막을 내린 이번 TGS에서 ‘도원암귀 Crimson Inferno’(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를 전면에 내세웠다. 일반 전시관 내 8번 홀(HALL 8)에 단독 부스를 꾸리고 시네마틱 영상을 최초 공개하는 등 내방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알찬 놀거리를 준비했다.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는 원작 본연의 깊이 있는 이야기와 개성 있는 캐릭터 등 TV 애니메이션의 설정·세계관에다 특유의 재미를 살린 턴제 RPG(역할수행게임)로 제작되고 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몰입감 높은 3D 그래픽과 연출로 담아내고, 글로벌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모바일과 PC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시네마틱 영상은 세계관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주요 장면들로 1분 가량 분량으로 구성됐다. 주요 캐릭터들의 대표 공격기와 TV 애니메이션을 오마주한 컷을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게임만의 3D 그래픽과 연출로 재해석한 액션 시퀀스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비주얼로 현장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부스 스크린으로 실시간 상영됐고,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송출됐다.
또한 컴투스는 TGS에서 PC와 모바일 두 플랫폼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섹션에다 주인공 캐릭터인 이치노세 시키 역을 맡은 우라 카즈키와 코우가사키 진 캐릭터의 니시야마 코타로 등 TV 애니메이션 성우진이 참여하는 토크쇼, 주요 캐릭터 코스프레 포토 세션 등으로 부스를 채웠다.
덕분에 수십만 명이 컴투스 부스를 찾았고 테스트 섹션은 매일 대기열이 발생할 만큼 북적거렸다. 실제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된 듯 몰입해 즐길 수 있었다”, “고품질 액션 연출로 전투가 더 박진감 넘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한편,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의 근간이 되는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는 동명의 만화 시리즈를 원작으로 했다. 일본의 유명한 민담 모모타로를 바탕으로, 각각 오니(도깨비)와 모모타로의 피를 물려받은 자들 간의 갈등을 그린다.
누적 발행 부수가 400만 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얻자 2023년 6월 이른바 도원암귀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본작에 근간을 둔 연극 공연이 첫 단추를 뀄다.
두 번째 프로젝트인 TV 애니메이션이 7월 11일 일본 니혼티비에서 첫 방송에 돌입했고 다음날부터는 넷플릭스를 거쳐 국내에서도 방영되고 있다. 이어 세 번째 프로젝트가 바로 모바일 게임화다.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는 이 연장선이다.
치바(일본)=김수길 기자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