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최근 공급 부족으로 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소수가 러시아로 부터 국내 공급될 전망이다. 중국에 의존했던 요소수의 수입국가를 늘린다는 차원에서 바람직한 케이스다.


354.jpg
요소수 주입 장면 사진출처=슬로우보이 블로그

코스메야코리아는 모스크바 소재 시아(ANO ‘TSRFIS’)와 요소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러시아 에콤(ECOM LTD) 사 요소수(AUS32 AdBlue) 36만톤을 국내 공급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스메야코리아 관계자는 “러시아 현지 인프라를 통해 관련 기업과 적극 소통하는 과정에서 극적으로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며 “월 3만톤 단위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한 물량을 확보함에 따라 요소수 공급 부족에 따른 산업 현장의 어려움 해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2444_1636775539.jpg
러시아 요소수 생산 기업 에콤사의 공급 확인 서류 사진=러시아 올림픽 위원회 스포츠 정보국 제공

 

코스메야코리아는 현재 요소수 국내 보급에 참여하고 있는 하트그룹과 함께 1000리터 단위의 벌크 포장으로 국내 반입되는 물량의 원활한 보급을 위한 물류 등 관련 업무를 빠르게 점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한∙러 세계어린이올림픽 개최 추진 협력에 나서고 있는 코스메야코리아는 다음주 중 서울시 강남구 소재 (구)파티오나인에서 LNG, LPG, 유전 및 구리, 철, 알루미늄, 석탄 등 러시아 측과 자원 공동개발 계약 발표 등 에너지협력 및 경제발전의 한∙러 민간협력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민간 차원의 자원 외교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코스메야코리아는 이번 한∙러 행사를 통해 어린이올림픽 방송국 개국 및 문화교류를 위한 한∙러 직통 연락사무소를 개소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89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됐고 러시아' 요소수 36만톤 공급 계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