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용진이 형! 사원들한테는 언제 쏘나요?'


전국이마트노동조합이 사주인 정용진 부회장에게 '사원들한테는 야구단 우승 기념 한턱을 언제 쏘나'면서 성명서를 21일 냈다.


지난 11월 13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구단 우승 기념 SSG 세일을 예고했다.


이른바 '용진이 형 우승턱'은 18일~20일 쓱 세일을 통해 이뤄졌다. 이로 인해 주말 전국 대부분의 이마트는 카트까지 동나며 북새통을 이뤘다.


4322r.jpg
20일 쓱 세일로 북새통을 이룬 한 이마트 매장 사진출처=SNS

 

정 부회장은 1352억에 야구단을 인수하며 일명 '신세계 유니버스'를 주창했다. 그간의 결과를 보면 이마트와 그룹의 미디어 노출과 야구단 홈팀 관중수 1위의 팬덤 등으로 야구단 인수에 긍정적 평점을 받았다.


노조 측도 2021년 신세계 그룹이 야구단에 이마트가 지출한  광고비는 71억 원이나 이번 우승으로 이에 상응하는 효과를 봤다고 인정했다.


다만 전국이마트노조는 "야구단 우승과 쓱데이 매출 대박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제 야구단 인수 주체이며, 쓱닷컴과 G마켓의 투자를 가능케한 이마트 사원들에게는 용진이 형이 언제, 무엇을 쏠 것인지 우리 전국이마트노조 조합원들은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노조 측은 "쓱세일하는 3일 동안  이마트 사원들은 고객 안전과 상품 진열, 응대로 눈코 뜰 새 없는 3일을 보냈다"면서 "지난 29년간 그룹을 지탱하고 오늘을 있게 한 이마트 사원들에게 합당한 보상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23년 임금협상 대해서도 진정성을 보이기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04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진이 형 우승턱' 사원들한테는 언제 쏘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