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대표 이성용)가 운영하는 국토종합클럽 직접 매입 플랫폼 ‘트레이드랜드’가 심각한 부동산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신속한 매매를 성사시켜 국가에 환수될 위기에 놓인 고객의 재산권을 지켜냈다.


1030043594_20230530171326_3619759495.jpg
트레이드랜드 이성용 대표와 홍보대사 김갑수 배우 사진=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제공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는 ‘트레이드랜드’를 통해 1년간 매매되지 않고 있던 매물을 단 하루 만에 매매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매매는 90세 고객의 국가 빚 상환일을 1달 남기고 성사돼 특히 주목된다.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이 고객은 과거 한 사건에 연루돼 정부기관으로부터 보상금을 받았지만 2013년 환수 결정이 내려져 원금 5억원과 상환 지연 이자 10억원을 국가에 상환해야 했다. 이후 소송 등을 거쳐 2022년 6월, 원금만 1년 내 상환하는 것으로 합의가 이뤄졌다.


이성용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대표는 “살고 있던 양평의 집 한 채가 전 재산이었던 이 고객은 주택 매각을 통해 상환금을 마련하려 했지만 집이 국가기관으로부터 압류된 상태였고, 2023년 6월 말까지 강제경매가 일시 유예된 상태에 불과해 주변의 모든 부동산소개소의 노력에도 1년 가까이 매입을 원하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다”며 “트레이드랜드가 사연을 듣고 긴급매매를 접수 받아 하루 만에 매매를 성사시켰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드랜드는 빠른 매매가 최우선인 부동산 보유자가 긴급 매매를 요청하면 매도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 거래가 성사되게 돕는 플랫폼이다. 매매 신청 접수가 이뤄지면 직접 현장 조사와 촬영을 거쳐 활용 가능한 최적의 목록들과 투자성을 찾아 영상을 편집·제작한 후 3만명의 국토종합클럽 전문 투자자 멤버가 우선해 즉시 직접 매입 하도록 함과 동시에 유튜브 업로드로 긴급매매 처리 한다. 특히 국내와 해외로 양방향 콘텐츠를 노출하고, 부동산 매수 가능한 타깃을 정확히 설정해 콘텐츠 유료광고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트레이드랜드는 지금까지 82.7%의 초단기 매매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에만 157건을 신청 받아 141건의 매매를 성사시켰으며, 성사된 매매 중 61건(43.2%)이 단 1~2일 만에 매매가 이뤄졌다.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90세 고객도 트레이드랜드를 통한 매매로 빚을 청산하고, 남은 돈으로 전셋집을 마련했다. 이성용 대표는 “고객이 트레이드랜드에 물건 정보와 사연을 입력하자 마자 현실적으로 매매 가능한 금액을 다시 산정해 고객을 설득한 뒤 거래 성사를 이끌어냈다”며 “상황에 따라 매매 가격은 변동될 수 있다는 빠른 상황 인식으로 최악의 사태를 막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트레이드랜드는 긴급매매가 필요한 부동산을 빠르게 거래하는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가 발표한 인터넷 플랫폼이다. 2023년 4월 김갑수 배우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현금 확보가 시급할 때 부동산 기본 정보를 홈페이지에 기재하면 즉시 가치를 평가하고 팔릴 수 있는 가격을 산정한 후 국토종합클럽 등을 통해 직접 매수하거나 유튜브로 국내외에 소개해 빠르게 매도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현재와 같은 고금리 시대에 부동산을 빠르게 거래할 필요가 있을 때 트레이드랜드를 이용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48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년간 못팔던 집 하루만에 팔아준다는 긴급매매 플랫폼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