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안전불감증은 낭만의 캠퍼스 안에도 존재했다. 최근 서울 동덕여대 캠퍼스 내에서 학생이 트럭에 치인 뒤 이틀 만에 숨진 일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학교 측의 안일한 대처에 공분을 사고 있다.
 
C0A8CA3D000001543BE3903B000DAD8B.jpg
동덕여대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7일 서울 종암경찰서와 동덕여대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8시 50분께 이 학교 학생인 A(21)씨가 교내 언덕길에서 내려오던 쓰레기 수거 차에 치였다.

A씨는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뇌사 판정을 받았고 치료를 받던 중 7일 오후 7시 20분께 사망했다.

앞서 차를 운전한 학교 미화원 B(81)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상 혐의로 입건한 경찰은 A씨가 사망함에 따라 치사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경찰은 사고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와 해당 차량의 블랙박스 등을 확인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이번 사고에 대해 교직원과 학생들은 숨진 학생을 애도하면서도 각종 인터넷커뮤니티를 통해 "이번 사고는 예견된 일이었다"면서 학교측의 안일한 대처에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인터넷커뮤니티에 올라는 동덕여대 관계자의 증언에 따르면 쓰레기장이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트럭이 자주 다니는데 인도와 차도의 구분 조차 안 되어 있어 개선을 요구했지만 학교는 이를 줄곧 무시해왔다.

이에 대해 학교 측은 사고 이후 트럭이 교내에 출입하지 못하도록 조치했는데, 당분간 미화직원들이 손수레를 끌어 쓰레기를 옮기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측의 이같은 조처에 대해 누리꾼들은 "학생이 교내에서 사망했는데 쓰레기수거 트럭 대신 고작 손수레를 끌라는 것이 학교 측이 내놓은 답변이라니 그 안일함이 도저히 믿기지 않는다"고 입을 모았다.
태그

전체댓글 0

  • 725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덕여대 언덕길 사망 사고 '학교측 안일한 대처에 공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