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커지면서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한 영유아 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일명 골드키즈 시대가 도래하며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한 영유아 식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고자 하는 소비심리가 증가하며 친환경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영유아 식품의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다.


고급 식재료를 이용한 영유아 식품640.jpg
자료=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

 

영유아 건강기능식품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 규모도 크게 늘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우리나라 영유아용 건강식품 시장 규모는 2023년 3,293억 원에 달했는데 이는 2019년 2,854억 원 에서 연평균 3.6%가 증가한 것이다.


업체들의 영유아식품 시장을 겨냥한 유기농 및 천연 원재료로 만든 제품 개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초록마을이 고급 영유아식 브랜드로 지난해 10월 선보인 ‘초록베베’는 론칭 전인 6월에 비해 영유아식품 월 매출액이 35% 증가하였고, 하림이 선보인 어린이 브랜드 ‘푸디버디’는 합성첨가물 없이 신선한 자연 식재료에  100% 국내산 유기농 쌀과 한우, 국내산 생계육 등 원료를 사용해 인기가 좋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도 유기농 우유에 유당 분해 공법을 적용한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유아식품에 대한 국가별 소비자 선호도640.jpg
자료=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   

 

한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전세계 영유아용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72억 3,300만 달러로 2018년 이후 연평균 9.2%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또한 고급 식재료로 만든 영유아 식품의 대한 국가별 소비자 선호도도 영국 51%, 중국 57%, 미국 50%에 이를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


안성근 기자 sobiza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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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키즈 시대, 고품질 영유아 식품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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