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7(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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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를 화려하게 보내고 있는 넷마블이 세 번째 타이틀 ‘레이븐2’를 29일 오후 8시 공식 발매한다.

 

 “지난 2014세븐나이부터 이듬레이, 여기리니지2: 레볼루까지 매년 흥행작을 양산하던 습이 오버랩된.”

 

 기자난 선발 대표는 넷마블의 지금이렇게 설명. 넷마블은 올해 424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으로 부활의 신호탄, 8일 공식 발매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곧장 시장석권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5만에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1를 찍었고, 한국과 해외에운로드 1000돌파했. 전 세계에서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달성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에 기초한 최초의 게임이다.

 

 제 세 주자레이븐2’29일 오후 8 출발선. 레이븐2’넷마블에 모바일 게임 명가타이틀을 재차 안겨준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레이븐2015219일 시장에 나오자마자 40일만에 일일 사용자수(DAU) 100만 명을 뚫으면서 단숨에 히트작 반열에 오른 수작(秀作)이다.

 

 ‘레이븐2’는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였던 전작과 달리, 블록버스터급 다크 판타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몸집을 불렸다. 또한 콘솔 AAA급 수준의 비주얼로 구현한 시네마틱 연출을 강조하면서 사전 등록 절차에만도 150만 명을 끌어모. 레이븐2’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완성됐다.

 

 ‘레이븐2’는 동일 장르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함께 넷마블이 구상하고 있는 ‘MMORPG 왕국 재건의 첨병을 자처하고 있다. 앞서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레이븐2’ MMORPG 3종으로 이용자 층을 확대하고 시장 자체를 키우겠다고 밝히기도 했.

 

 특히 레이븐2’주춤거렸던 넷마블의 사세궤도올려놓는다는 의미 지니고 있다. 2010년대 중반부터 후반까지는 세븐나이츠레이븐’, ‘리니지2: 레볼루션등 넷마블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이 연속으로 대박을 터트리면서 넷마블 브랜드에 대한 시장의 충성도가 강했다. 이는 넷마블의 차기작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발판이 됐다.

 

 하지만 시장의 게모니가 리니지 시리즈를 중심으로 확고하게 화하고 몇몇 중국게임비집들어오면서 넷마블의 입지좁아졌. 넥슨카카오게임즈 등 전통의 강자들이 내놓는 작품도 연이성공하는 가운데 갈길 넷마블은 오히려 북미 지역에 투자개발사의 부진마더해지혹스러운 상황처했. 실적 악화당연수순이었.

 

 에 넷마블은 새해가 시작되면서 강력라인업을 전면에 내세며 정공법을 택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시장에서 먼저 호평, 레이2’는 전작의 후광에다 현재 수복(收復)되고 넷마브랜드버무러지효용릴 수 전망이. 관계자5행착오를 겪으면개선게임성상품성이 차기작에 스며들었, 이내 결과를 이끌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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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쾌조 출발 넷마블 세 번째 타이틀 '레이븐2' 개봉 박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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