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1(목)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최근 기업설명회(NTP)에서 직접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직접 천명했다. 이 연장선에서 막강한 개발력을 갖춘 자회사 잼시티가 게임 본연의 작품성에 블록체인 요소를 버무리면서 어떤 형태로 성과를 낼지 주목된다..jpg
넷마블이 지난 2019년 게임 업계 최초로 창단한 장애인 조정선수단이 오는 2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파리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가운데 선수단을 총괄 관리·운영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이사장을 겸임하고 있는 방준혁 넷마블 의장의 현지 참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넷마블이 지난 2019최초창단한 장애인 조정선수단(공식 명칭: 넷마블조정선수단)28프랑파리에열리는 ‘파리 패럴림픽’에 전하는 가운데 선수단을 관리·운영하넷마블문화재단의 사장을 겸임하방준혁 넷마블 장의 여부에도 관심이 리고 있다.

 

 13일 넷마블문화재단에 따르면 넷마블조정선수단 속 강현주, 배지인 선수가 국가대표로 발탁돼 ‘파리 패럴림픽’ 혼성유타포어(PR3 Mix4+) 종목에 출격할 예정이다. 혼성 유타포어는 남녀 각 2명씩 4명이 콕스(파일럿) 1명의 지휘에 따라 노를 저어 2000m 레이스를 펼치는 방식이다.

 

 앞서 두 선수는 2023년 ‘제4회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장애인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은메달을 획득한 이력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파리 패럴림픽’에 나서는 두 선수의 사기 진작과 응원을 위해 격려금도 전달했다.

 

 특히 게임 업계에서는 직·간접적으로 관된 선수들이 올림픽 무대에 오르환영하분위기다. 선발 업의 대표는 “게임 업종은 특성상 올림픽  하더라사업이콘텐츠 부문으로 한된 게 실”이라 이렇선수들출전하사례는 처음이라서 들뜨면서도 한마음으로 원하고 다”고 다.

 

 중기업의 한 고위 관계자넷마블이 긴 터널지나올해부실적턴어라운드했고, 오랜 인 선수들이 올림픽이라는 큰 무대에 서게 뜻깊사”면서 “방준의장이 주도해 문화재단선수단을 파리 패럴림픽에서 우리 선수들을 격려하는 접점도 생기바란다”고 말다.

 

 강현주, 배지인 선수는 ‘파리 패럴림픽’ 입성에 맞춰 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결단식에 참석했다. 결단식은 우리 선수단의 공식 출정 선언을 통한 자긍심 고취와 선전 기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대한장애인체육회, 국가대표 선수 등 250여명이 함께 했다. 강현주 선수는 “좋은 기회에 ‘파리 패럴림픽’에 출전하게 돼 기쁘고 남은 기간 더 열심히 연습해서 경기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배지인 선수 시 “저희를 위해 지원해주신 넷마블문화재단에 감사드리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넷마블조정선수단원 국가대표 발탁,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 출전_이미지(2).jpg
국가대표로 발탁돼 ‘파리 패럴림픽’ 혼성유타포어(PR3 Mix4+) 종목에 출격하는 넷마블조정선수단 소속 강현주(오른쪽), 배지인 선수

 

 한편, 넷마블조정선수단은 년 눈부신 금빛 사냥을 이어가다. 올해만 더라도 이달 2일과 3일 양일간 개최된 ‘2024 충주탄금호 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총 13개 메달(금5, 은3, 동5)을 목에 걸었다. 넷마블조정선수단은 출전한 7명의 선수 모두 고른 성적을 내면서 조정 명가의 입지를 각인시다.

 

 2023년에는 10월 ‘서울특별시장배 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총 17개 메달(금9, 은6, 동2)을 고, 8월과 6월 치러진 ‘충주탄금호 전국장애인조정대회’, ‘전국장애인조정선수권대회’에서도 각각 14개(금4, 은4, 동6), 20개(금 9개, 은 10개, 동 1개)의 메달을 거머쥐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선수들이 역량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 지도자를 선발해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정과 올자루, 보조기구 등 훈련용품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과 넷마블문화재단은 팀 구성원들이 기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 외에도 팀 기량의 안정과 선수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력을 보강하고 있다. 이에 화답하듯 선수들도 혼연일체(渾然一體)로 너나 할 것 없이 실적을 일구고 있다.

 

 2018년 설립된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권익보호를 목표로 잡았다. 이 연장선에서 장애인들이 세상과 적극 마주할 수 있는 접점을 꾸준히 만들고 있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이를 상징하는 최적의 사례로 꼽힌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애인선수단에 든든한 버팀목 방준혁 의장 파리서 응원하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