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1(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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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분기 우상향 실적을 일궈가고 있는 엠게임이 ‘열혈강호 온라인’·‘귀혼’ 등 자체 보유한 유력 IP를 더해 이번 하반기 공세 수위를 한층 높인다.


 기 우상향 실적을 일궈가고 엠게임이 자체 보유IP(지식재산)를 더해 이번 하반수위를 한층 높인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엠게임의 업력과 레거시를 품은 PC 온라임 ‘열혈강호 온라인’과 ‘귀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2종을 연이어 선보인다.

 

 첫 주자 ‘혼’은 2005년 말 발매돼 20년 가까이 명맥을 지켜가고 있는 장수 온라인 게임이다. 엠게임은 ‘귀혼’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 환경에 고스란히 이식한 ‘귀혼M’을 내놓는다. 원작에서 호평을 받은 주요 놀거리를 그대로 반영했고, 탄탄한 시나리오로 몰입감을 배가했다.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최적화)할 수 있는 화려한 무공에다,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자랑한다.

 

 특히 모바일 버전에서는 원작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령과 무공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필드 사냥이 가능하다. 무사와 자객, 도사, 역사, 사수 등 5개 직업군을 선택하고, 다양하게 전직할 수도 있다.

 

14. 한야해안.jpg
‘귀혼’ 실제 전투 장면


 앞엠게임은 지난 5월 원스토어 베타 테스트를 호평 속에 마쳤다.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이용자들의 의견을 채용해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복안이다. 엠게임은 원작 ‘귀혼’이 인기를 끌고 있는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판도 동시에 준비중이다.

 

 2019년부터 중국에서 역주신화를 써가면서 실적 개선을 이끈 역 ‘열혈강호 온라인’도 하반기기다려왔다.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중국 게임사 킹넷에서 든 ‘전민강호’가 오는 4분기 시장나온다. 엠게임이 ‘열혈강호 온라인’ IP공여사례다. 엠게임은 2023년 7월 킹넷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면서 배급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알토은 기존 수익원들도 입지를 강화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11월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레벨 상향과 신규 맵 추가 등 대규모로 콘텐츠를 충한다. 엠게임은 업데이트 이후 신속하게 중국에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 엠게임이 배급하는 ‘전민강호’.jpg
엠게임이 하반기 국내 배급하는 ‘전민강호’


 한편, 엠게임은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이 여전히 입김을 발휘하가운데 북미와 유럽에서는 ‘나이트 온라인’이 흥행 가도달리면서 기업 가치배가하다.

 

 엠게임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으로 181억 원의 매출에다, 영업이익 7억 원, 당기순이익 38억 원을 달성했다. 2분기 매출로는 최대치였던 2023폭(1%) 상승했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24년 2분기는 PC 온라인 게임의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최대 2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며 “하반기 인기 IP 기반 신작 출시로 신규 매출이 기대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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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주행 신화 뒷받침할 쌍두마차로 공세 수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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