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4분기 발매 앞두고 북미 게임 박람회서 구슬땀
- 한국 게임 기업 중 처음으로 SGF서 시연 버전 공개
- 현지 미디어 기술력 등에 호평… ‘최고 게임’에 선정
- 북미 첫 시연 5월 팍스 이스트서는 전투 ‘참맛’ 각인
- 2월 베네룩스·4월 런던까지 유럽 이용자와 만남 지속
![[이미지] 펄어비스 ‘붉은사막’, SGF서 신규 퀘스트라인 데모 시연 호평.jpg](/data/editor/2506/20250611162028_hyvkbmqs.jpg)
펄어비스가 전 세계를 돌면서 차기작 ‘붉은사막’(Crimson Desert)을 알리느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해 8월 말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 박람회인 게임스컴에 참가해 ‘붉은사막’의 제작 현황에다 최초로 체험(시연) 버전을 소개했고, 올해의 경우 북미 지역에 각별한 정성을 들이는 모습이다.
이는 업계 일각에서 꾸준히 제기된 ‘개발 논란’ 억측을 해소하고, 오는 4분기 정식 발매까지 일정이 매일 좁혀지는 만큼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정공법(正攻法)적인 대응이다.
이 연장선에서 펄어비스는 이달 6일(현지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개막해 3일간의 일정을 마친 게임 축제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에 ‘붉은사막’을 출품해 조명을 받았다.
펄어비스는 트레일러 영상에 국한하지 않고 국내 게임 기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시연 버전을 선보였다.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전장부터 초·중반부 퀘스트와 일부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실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전투에다, 오픈월드의 핵심인 ‘붉은사막’의 파이웰 대륙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시간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광, 날씨 효과뿐만 아니라 전장 뒤로 전개되는 산맥과 암벽 등 거대한 자연 지형이 몰입감을 높인다. 모든 시각적 요소는 자체 완성한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구현됐다.
![[이미지] 붉은사막 서머 게임 페스트 최고의 게임 선정.jpg](/data/editor/2506/20250611162300_zvlewbyb.jpg)
이에 현지 게임 전문 미디어들의 반응도 호의적이다. IGN은 ‘텍스처 디테일, 빛 처리, 물리 효과 등 데모에서 볼 수 있는 기술력이 매우 놀랍다’(impressive technological showpiece)고 평가했고, Gaming Trend는 ‘서머 게임 페스트 최고의 게임’(Best of Summer Game Fest 2025)으로 ‘붉은사막’을 꼽았다.
또한 펄어비스는 5월 미국 보스턴에서 끝난 북미 대표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에서 ‘붉은사막’의 첫 북미 시연 행사를 가졌다.
펄어비스는 마치 전장에 들어서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성벽 모양으로 ‘붉은사막’ 부스를 꾸렸다. 내부는 게임 속 넒은 오픈월드 배경으로 연출해 이용자가 게임 세계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전달했다. 총 4개의 보스전을 통해 강렬한 액션과 전투의 맛도 각인시켰다.
![[이미지] 펄어비스 붉은사막, ‘PAX EAST’서 북미 게이머 만난다.jpg](/data/editor/2506/20250611162409_dbtmpugk.jpg)
팍스는 ‘팬들을 위한 게임 축제’라는 목표로 미국 동부(보스턴)와 서부(시애틀)에서 나눠 진행된다. 수만 명의 참관객과 업계 관계자가 들르고 있다. 미국 서부에서 속개될 때는 팍스 웨스트(PAX WEST)로 명명된다.
한편, 올해 2월에는 베네룩스 3국 초대 행사에다 4월 런던 데모 행사로 유럽 지역 예비 이용자들과도 조우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붉은사막’의 글로벌 시연을 점차 확대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만남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BEST 뉴스
-
[단독] ‘노빠꾸네’ 개포래미안 불륜, 신상에 얼굴까지 공개했다
서울 강남의 아파트 단지에 불륜 사실을 폭로하는 현수막이 등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이면 쉽게 인지할 정도로 개인정보를 노출했기 때문이다. ‘래미안 포레스트’ 앞에 내걸린 불륜 비난 현수막 사진출처=블라인드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아파트 단지인 ‘... -
[속보] 이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미사일 공격…도심 일대 초토화
14일, 이란이 이스라엘 텔아비브를 향해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감행하며 양국 간 무력 충돌이 한층 격화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 전해진 현지 상황에 따르면,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 다수가 이스라엘의 방공 시스템인 '아이언돔'을 돌파해 도시 중심부에 직접적인 피해를 입힌 것으로 전해졌다. &nbs... -
[단독] 성인용 ‘섹스 던전’에 단체 투숙한 승무원들
한 항공사가 수십여명의 자사 승무원들을 성인용 모텔에 투숙시켜 논란이 발생하고 있다. 항공 안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사진 출처: Motel Mo.om Milan property marketing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은 지난 12일 자사 항공기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
서영교, “만 18세까지 아동수당 월 20만원 지급해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인구미래포럼’에서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18세까지 확대하고,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며 “출산율 반등의 조짐이 보이는 지금이야말로 인구정책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 -
티웨이항공 사무장, 승무원 화장실 몰카 적발
대명소노그룹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 계열 티웨이항공에서 천인공노할 사건이 발생했다. 승무원 선배가 후배 승무원 화장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했다가 징역형을 선고받은 것이다. 경찰이 한 대학 내 샤워실 불법카메라를 찾아내고 있다. (사진은 본문과 무관) 사진=연합뉴스 ... -
[단독] 교원이지, 티메프 피해자에 ‘뒤늦은 포인트 지급’ 논란…"소송 무마용?" vs "투명한 절차"
교원그룹 계열 여행사 교원투어(브랜드명 여행이지)가 티몬·위메프(티메프)를 통해 여행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뒤늦은 포인트 지급 방침을 밝히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일부 소비자들이 집단소송에 나선 가운데 포인트 지급이 발표되면서, “소송 무마용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