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서울아산병원 입원 환자가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IMG_1617.jpg
서울아산병원 전경(사진출처: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50대 남성 입원환자는 지난달 28일 입원 당시 시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는 '음성'이 나왔다고 한다. 음성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입원이 가능했다, 하지만, 입원 후 항암 치료 도중 발열 등의 증상을 보여 2일 오후 2시께 다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는데 오후 6시께 나온 결과는 확진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아산병원은 우선 확진자와 같은 6인실 병실에 입원해있던 다른 환자들을 격리병동으로 이동시켰다. 해당 병실에는 확진자 포함 4명이 입원해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아산병원 측은 확진자가 발생한 동관 7층 암병동에 있던 환자들도 다른 격리병동으로 이동시켰다고 전했다. 확진자는 7층 입원 환자였으나, 의료진이 7층과 8층을 오가는 상황을 고려해 8층 환자들도 이동 제한 조처를 내렸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현재 서울아산병원 동관 7, 8층 병동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200여명에 대해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진행 중이다. 


입원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해당 병동 전체를 코호트 격리도 고려했지만, 서울아산병원은 확진자가 입원 중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던 점을 들어 병원 내 추가 감염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병원 측은 역학조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선제적으로 이동제한 조처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확진자가 발생한 7층 병동 환자를 격리 병동으로 이동시키고 8층 환자는 이동을 제한하는 등 전반적인 이동제한 조치"라며 "코호트 격리는 통상 역학조사 후에 결정되는 것이므로 지금은 병원의 자체적인 조치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17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아산병원 입원환자 코로나19 확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