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셔터스톡이 발표한 ‘2021 컬러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컬러 트렌드는 희망과 기회에 대한 기대감 상징하는 색들이 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됐다.

 

셔터스톡은 올해 가장 다운로드가 많았던 콘텐츠의 픽셀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비교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세 가지 색상과와전 세계 각지에서 인기 있는 색상을 찾았다. 가장 인기가 높아진 세 가지 색상 중 세일링 샴페인(Set Sail Champagne / #FAEBD7)은  빛나고 부드러운 흰색 색으로 새로운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도피주의적인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셔터스톡_2021 컬러트.jpg
사진 출처=셔터스톡

 

 포르투나 골드(Fortuna Gold / #DAA520)는 풍부한 금빛 색으로 삶에서 어쩌다 만나는 행운을 나타낸다.


셔터스톡_2021 컬러트렌드_보.jpg
사진 출처=셔터스톡

 

타이드워터 그린(Tidewater Green / #2F4F4F)은 노란색상과 파란색상이 가미된 짙은 청록색으로 밀물과 썰물처럼 변화는 숙명이라는 점을 떠오르게 한다.

 

셔터스톡_2021.jpg
사진 출처=셔터스톡

 

플로 라우 셔터스톡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그동안 브랜드와 에이전시는 다양한 콘텐츠 사이에서 괄목할 만한 색상(bold color)을 도입했다. 그러나 올해는 크리에이터들이 좀더 의미를 담은 선택을 하도록 강요했다. 크리에이터들은 희망을 불러 일으키고 긍정적인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색상들을 더 활용했다”고 말했다.


또한 “크리에이터들은 올햏릏 정의한 강렬하고 밝은 색상을 떠나 풍부하고 내추럴한 느낌의 컬러 팔레트로 향하고 있다. 결국 2021년의 팔레트는 또다른 기회와 외부로 떠나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을 내포했다”고 설명했다. 

전체댓글 0

  • 812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1년 컬러 트렌드 “희망과 기회에 대한 기대감 상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