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배우 윤여정(74세)이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연기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46560_1619110064.jpg
영화 ‘미나리’의 순자 역으로 열연을 펼친 윤여정이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미나리' 스틸컷

 

윤여정은 2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니언 스테이션에서 개최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의 순자 역으로 여우조연상의 오스카 트로피를 거머줬다. 


 ‘미나리’ 제작사 A24의 설립자인 영화배우 브래드 피트가 윤여정을 호명하자 윤여정은 “브래드 피트와 드디어 만나게 됐다. 영화를 찍을 때 어디에 계셨냐"라는 재치 있는 인사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에서 온 윤여정이다. 유럽분들은 제 이름을 ‘여여’이라고 하거나 ‘유정’이라고 한다. 그렇지만 오늘은 모두를 용서해드리겠다"라고 말하는 센스를 보였다. 


또한  윤여정은 “나에게 표를 준 아카데미 회원들, 그리고 미나리 가족분들에게 감사하다. 스티븐, 정이삭 감독, 한예리, 노엘 우리 모두 영화를 찍으며 가족이 됐다. 무엇보다 정이삭 감독님이 없었다면 이 자리에 설 수조차 없었을 거다. 우리의 선장이었고 나의 감독님이다”라며 주변에 감사도 잊지 않았다. 윤여정은 ‘미나리’로 오스카 수상을 포함해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총 42관왕을 달성했다. 


마지막으로 윤여정은 1971년 스크린 데뷔작 ‘화녀’의 고(故) 김기영 감독을 언급하며 “이 상을 나의 첫 번째 감독님, 김기영에게 바치고 싶다. 아주 천재적인 분이셨고 제 데뷔작을 함께 했다. 살아계셨다면 아주 기뻐하셨을 거다. 정말 진심으로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전체댓글 0

  • 125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여정, 韓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