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 앞 항의집회에 대해 카카오톡 익명 채팅방에서 조롱성 발언을 한 직원에 대해 LH 감사실에서 해임을 요구했다. 이에 LH 인사위원회가 A 씨에 대한 징계를 최종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17일 LH의 감사결과 처분요구서에 따르면 LH 수도권주택공급특별본부 사원 A 씨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저희 본부엔 동자동 재개발 반대시위함. 근데 28층이라 하나도 안 들림. 개꿀"이라고 글을 올리면서 사회적 공분을 샀다.


LH 감사실은 '개꿀 발언'을 한 직원에게 3월 12일까지 자진신고할 것을 권고했다. 그러나 A씨가 이를 묵살함으로써 공사가 이 사건을 조기에 수습할 기회를 상실했다고 봤다. 또 다른 직원이 '개꿀' 발언을 한 당사자로 오해를 받게 하는 등 조직의 분란을 발생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고도 했다. 


LH 감사실은 A씨의 그릇된 언행으로 인해 국민적 질타와 공분을 사는 등 공사의 명예가 크게 훼손된 점 뿐 아니라 사건 채팅방의 관련 자료를 모두 삭제하는 행동 등을 근거로 "그 비위의 도가 중하고 고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A 씨는 "시위자들을 조롱하거나 비난하고자 하는 의도가 없었다"며 "순전히 높이가 높아 안 들렸고 저층에 계신 사람들이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관련 글을 게시한 것"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LH는 조만간 인사위원회를 열어 A 씨에 대한 최종 징계를 결정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245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카톡방 "28층이라 하나도 안들림, 개꿀" 올린 LH 직원 해임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