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순수전기차(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동화 기반 내연기관 등 2027년까지 40종 이상의 신차를 한국 시장에 투입한다는 대규모 전략을 밝혔다.
이를 상징하는 4종의 전동화 모델 ‘디 올-뉴 일렉트릭 GLC’, ‘디 올-뉴 일렉트릭 CLA’, ‘콘셉트 AMG GT XX’, ‘비전 V’도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이와 함께 LG·삼성 등 한국 핵심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 계획도 내놨다.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 AG 이사회 의장 겸 CEO 올라 칼레니우스는 14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메르세데스 벤츠 미래 전략 간담회’에서 직접 방한해 새로운 한국 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행사에는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도 참석했다.
칼레니우스 CEO는 “메르세데스 벤츠는 ‘세계에서 가장 선망받는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역사상 최대 규모의 신차 및 기술 출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히며,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시해 한국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또한 LG·삼성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월드클래스’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적 방향도 설명했다. 그는 “한국은 마이바흐 판매량 기준 세계 3위 시장으로 브랜드에 있어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지난 7월 서울 압구정에 문을 연 세계 최초 ‘마이바흐 브랜드 센터’를 대표 사례로 소개했다.
내년 도입 예정인 신규 판매 방식 ‘리테일 오브 더 퓨처(Retail of the Future)’의 국내 적용 계획도 공개됐다. 글로벌 12개국에서 먼저 시행된 이 방식은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공개된 4종의 미래 전략 모델들도 관심을 모았다.
디 올 뉴 일렉트릭 GLC는 신형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MB.EA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 확장된 실내 공간과 심리스 MBUX 하이퍼스크린이 특징이다.
디 올 뉴 일렉트릭 CLA는 MB.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최초의 모델로, 생성형 AI 기반의 사용자 경험 혁신을 예고한다.
콘셉트 AMG GT XX는 AMG 전기 아키텍처 기반의 차세대 고성능 4도어 모델의 청사진을 보여주는 콘셉트카로, F1 기술 기반 배터리와 축방향 자속 모터를 탑재해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의 진화를 보여준다.
비전 V는 ‘프라이빗 라운지’ 콘셉트를 구현한 초대형 쇼퍼 드리븐 리무진으로, 향후 VAN.EA 기반 플래그십 모델 ‘VLS’의 디자인 방향성을 시사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동화·디지털 전환·고급화 전략을 앞세워 한국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롯데홈쇼핑 ‘정준하 김치’, 제조지 불일치 의혹…엑스토리 “문제 없다” 반박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정준하 안동프리미엄 김치(식신 정준하 포기김치)’가 광고 내용과 달리 다른 지역에서 생산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부 운송 기사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조지 불일치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련 업체들의 해명이 주목되고 있다. 화물차 운전기사 A씨는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