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말에서 스파클링이, 뚜껑을 열면 색이 변하는 음료가 등장했다.
비타민음료와 아이스티, 에너지음료 시장에 뛰어든 후발업체들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적인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음료 소비가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경쟁이 치열한 음료 시장에서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맛 외에도 색다른 재미 요소를 가미하고 나선 것.
최근 비아이에스푸드는 ‘비타투오’를 내놓으며 비타민음료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비타투오’는 뚜껑을 비틀어 열면 맑은 정제수가 알록달록한 비타민 워터로 변하는 독특한 제품이다. 비타민이 함유된 상태로 판매되는 타 제품과 달리 파괴되기 쉬운 비타민 원액을 뚜껑에 보존해 뒀다가 먹기 직전에 물과 섞이는 형태다. 칼로리도 10kcal 정도로 열량 걱정없이 하루 비타민 기준치를 충족할 수 있다. 석류는 레드, 레몬은 옐로우, 블루베리는 퍼플, 오렌지는 주황 색상으로 다양한 맛과 컬러를 선택함으로써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티젠은 기존의 아이스티와 차별화 하기 위해 스파클링이 생성되는 신개념 분말 아이스티를 출시했다. ‘스파클링 아이스티’는 커피믹스처럼 생긴 스틱 분말을 물에 타는 순간 스파클링 기포가 올라오는 제품이다. 탄산수의 이점을 아이스티에 적용해 청량감과 갈증해소 기능을 강화시킨 제품으로 스파클링이 물에 녹아있는 채로 출시되는 일반 음료와는 다른 형태다. 물에서 스파클링이 생성되는 모습과 청량감이 느껴지는 시원한 소리가 일반 아이스티에서는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서울우유는 흔들어 마시는 단백질 에너지 음료 ‘쉐이킹’을 출시하며 에너지 음료 시장에 뛰어들었다. 높은 카페인 함량으로 각성 효과를 주는 기존의 에너지 음료와 달리 단백질 함량을 높여 신체 활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초대사량과 운동대사량을 높일 수 있도록 A급 원유에 우유 농축 단백질을 사용했고 단백질의 양은 일반 가공우유의 약 2배에 해당한다. 마시기 전 10초 정도 흔들면 풍성한 거품이 생성되면서 부드러운 쉐이크의 맛을 느낄 수 있고 패키지에 팝 아트 디자인을 도입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호기심이 많은 젊은 층을 공략해 틈새를 노리고 있다”며 “쉽게 지치는 여름철을 맞아 활력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음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