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7일 출시한 올 뉴 아반떼 ‘제2의 청춘’ 광고 시리즈가 화제다. 

 

111111111.jpg
올뉴 아반떼 제2의 청춘카 편 스틸컷

올 뉴 아반떼(All New AVANTE) 출시 ‘세상, 달라졌다’는 멘트로 시작하는 이 광고는 자동차 광고에서 찾기 힘든 시니어 모델이 등장한다. 광고는 나이는 숫자일 뿐. 누구보다 젊게 사는 시니어 세대의 모습을 반영하고 달라진 세상, 그리고 세상 달라진 아반떼를 조명한다.

 

60세 이상 문화예술 관람률이 76.4%라는 카피는 시니어 문화생활이 20대를 추월했다는 진짜 달라진 세상을 이야기 한다.


광고를 본 사람의 반응은 신선하다는 평이 많다. 하지만 반대 의견도 간간히 보인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광고 영상 댓글을 보면 호불호가 갈린다.


‘시니어라면 응당 물컹물컹한 대형세단을 느릿느릿 탈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오히려 현실에 가깝게 콤팩트한 세단을 발 빠르게 탄다는 광고야 말로 세상 달라졌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 같습니다. 잘 만들어진 광고 같네요.’ ‘상당히 현실에 잘 맞는 광고임. 실제로 나이 드시고 퇴직하신 분들이 우리 생각으론 크고 고급차 선호한다고 생각하지만 되레 몰기 부담 없고 작은 아반떼 같은 소형차를 선호함’,‘광고가 정말 세련됐어요. 기획자분께서 시대 흐름도 잘 읽으실 뿐만 아니라 통찰력도 좋으시네요. 현대차 더 좋은 광고로 자주 만나길 바라요. 다음차도 현기차 타고 싶을 정도로 너무 기분 좋습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댓글이 신선하다는 반응이지만 일부 네거티브한 반응도 눈에 띈다.


‘아반떼의 주타겟은 고령으로 가겠단 건가? 그렇지만 차량 디자인은 그걸 노린 것 같진 않고 그냥 세상 달라졌다는 것만 담고 싶은 광고 같은데? 중간에 뭐 하러 통계자료는 보여준 건지 모르겠고 현대 디자인적으로만 아이덴티티 없는 줄 알았는데 광고에도 그대로 드러난다. 뭘 위한 누굴 위한 차량인지 모호하다.’


‘시니어가 운전하는 거 막아도 모자란데 오히려 장려하네. 등의 시니컬한 댓글로 눈길을 끈다.


1111111111.jpg
7일 온라인 론칭으로 본격 판매에 들어간 올 뉴 아반떼

한편 어떤 댓글에는 쉐보레 크루즈는 단종 sm3는 사골 아반떼는 독점이라면서 국내 양산차 시장의 한계를 꼬집기도 했다.


이런 반응에 대해 아반떼 기획자는 어떤 표정을 지을까? 사실 ‘올 뉴 아반떼’ 광고는 3월 사전 계약 시점에 총 4편의 광고를 공개했다. △루키들의 인생첫차 △제2의 청춘카 2편 외에 △5인가족 패밀리카 △우리집 세컨드카 편이다.


이번 아반떼 출시는 할머니 모델로 화제가 됐지만 사실 알고 보면 전 국민을 타깃으로 했을 것이라 짐작간다.

태그

전체댓글 0

  • 253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반떼 광고 '할머니 모델' 찬반 논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