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코로나19 시국에도 '문화예술이 세상을 변화 시킨다'라는 모토 아래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는 이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9일 서울 성북 꿈빛극장에서 '오케스트라 같음'과 '뚜드르와 오페라단(Tout Droit Opera)'을 비롯해 '재즈퀄텟엠즈(Jazz Quartet M’s)'까지 한 그룹을 형성해 예술인의 창작과 연주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는 다양한 문화적 향유를 선사하는 첫걸음을 시작했다. 


서로 다른 음악 색채를 가진 팀이 하나로 모인 건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꿈꾸며 문화예술로 삶의 다양성을 제시하고 함께 나아가자는 마음에서다. '앙상블 같음'은 오는 2022년 창단 10주년을 앞두고 ‘뚜드르와 오페라단'과 ‘재즈퀄텟엠즈’과 컨소시엄을 통해 ‘같음 아트 컴퍼니’로 발돋움했다.


이를 기념해 ‘재즈 클래식을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무대에서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클래식과 대중가요, 팝 음악 등을 재즈 스타일로 편곡 연주하여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KakaoTalk_20211111_1541403571.jpg
‘재즈퀄텟엠즈’ 공연 무대

 

특히 보컬 조다빈, 드럼 이민구, 베이스 김석민, 피아노 문정균, 음향감독 오지헌과 함께 한 ‘재즈퀄텟엠즈’의 화려한 무대는 가을밤을 재즈의 선율로 물들였다. 


앞서 같음아트컴퍼니(대표 김석민)는 피아니스트 겸 작 편곡 문정균, 테너 이경호, 단무장 최준현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난 8월 소통 그리고 치유라는 주제로 제1회 '같음 예술제'를 자체 기획 제작하여 예술인들과 신진예술인들의 화합을 이뤘다.


이 회사는 '2021 2차 추경 공연예술 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같음 785’ ‘CONCEPT B’ ‘재즈 클래식을 만나다’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선보이고 있다. 

전체댓글 0

  • 698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즈가 클래식을 만나면 세상도 변할 거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