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추위에 떨며 쓰러져 있는 노인을 위해 자신의 겉옷을 벗어준 여성 경찰관에 대한 미담이 전해졌다. 사연을 보면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칭찬보다는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Screenshot 2022-01-19 at 14.02.33.jpg
부산경찰 페이스북에 쓰러진 노인에게 경찰복을 덮어준 사연이 미담으로 소개됐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차가웠다.(사진출처=부산경찰 페이스북)

최근 부산경찰서 공식 페이스북 '부산경찰'은 지난 15일 금정경찰서 '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에 올라왔던 글을 소개하면서 "강추위에 떨며 쓰러진 노인을 위해 기꺼이 자신의 점퍼를 벗어준 A 경찰관을 칭찬하는 글이 올라왔다"고 전했다.


이어 "A 순경은 신임 경찰로 약자를 우선으로 보호하고 법을 수호하겠다던 초심을 늘 마음에 새기며 범어지구대 관내를 따스하게 지키고 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르신은 119구조대원의 응급조치를 받은 후 건강 상태에 큰 문제 없이 무사히 귀가했다고 한다"며 "따뜻한 경찰관이 있는 부산, 언제나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서 A 순경은 도로에 누워 있는 노인에게 자신의 경찰 점퍼를 벗어 덮어주며 정작 본인은 얇은 제복 상의만 입은 상태였다. 사연을 제보한 시민은 "추위와 공포에 떠는 노인에게 근무복 상의를 벗어 주고 119 도착할 때까지 대응하는 모습을 보니 자랑스러운 부산경찰을 본 것 같아 뿌듯하다"고 했다.


하지만, 부산경찰 페이스북의 미담을 본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누리꾼들은 홍보용으로 만든 미담같다며 주작이라는 비판을 보냈다. 2인1조로 출동한 또 한 명은 어디가고 여경 한 명만 사진에 찍혔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사진도 너무 잘 찍은 것으로 보아 홍보용 같다는 주장도 나왔다. 최근 여경 논란이 있은 뒤 홍보 차원에서 미담을 올린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자 부산경찰 페이스북에서 해당 글과 사진이 삭제됐다. 


지난 2016년 여경이 자살하려는 시민을 말리는 모습이 공개됐다가 해당 사진이 당시 함께 출동한 선임 경찰관이 촬영한 것으로 드러나며 논란이 일어났던 적도 있다. 


긴급한 상황이거나 사건사고 현장 속에서 2인1조 경찰 두 명이 힘을 합쳐 쓰러진 노인을 안전하게 옮겨야 되는데 옷을 덮어주고 사진을 찍은 게 과연 적절했는지에 대한 지적도 나왔다. 경찰이 마땅히 해야할 본연의 임무를 홍보하기에 급급하다는 비판도 이어졌다. 

전체댓글 0

  • 754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위 속 노인에게 옷 벗어준 경찰, '주작논란'에 해당글 삭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