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 컬래버레이션 PC방 프로젝트 알찬 경험 전도사로
카카오게임즈가 한국 게임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는 PC방 부문에서 상생 전략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지난 2020년 초 중국발 전염병 코로나19가 창궐한 탓에 이후 극심한 침체를 경험했던 국내 PC방에 힘을 보태고 이용자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전한다는 취지가 공감을 얻자, 회사 차원에서도 범위를 확장하는 모습이다.
여기에는 카카오게임즈가 PC방 업계 활성화와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기획한 컬래버레이션 PC방 프로젝트가 중심에 섰다. 컬래버레이션 PC방은 협력 체제를 갖춘 PC방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카카오게임즈의 PC 온라인 게임으로 공간을 꾸며놓은 게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서 2023년 6월 서울에서 컬래버 PC방 4곳을 열었고 부산으로 반경을 넓혀 현재 총 7개 PC방과 손을 잡았다. 해당 PC방을 거점으로 ‘패스 오브 엑자일 1, 2’, ‘배틀그라운드’ 등 주력 라인업과 이용자를 연결하고 있다.
컬래버레이션 PC방 프로젝트의 출발점은 바로 ‘배틀그라운드’다. 대규모 오프라인 대회부터 플레이존까지 PC방과 연계한 오프라인 행사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부터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대회를 컬래버 PC방에서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첫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클랜 교류전 대회’를 열었고, 8월에는 총상금 1500만 원 규모로 최초의 카카오·스팀 통합 클랜 컵인 ‘PUBG CLAN CUP 2024’를 공동 개최했다.
11월에는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 기간에 맞춰 부산 서면에 있는 컬래버 PC방에서 ‘PLAY PUBG IN 서면’을 이어갔다. 최근에도 PC방 플레이존 이벤트로 게이밍 헤트셋 같은 각종 경품을 내걸었다. 내달 1일부터는 협업 중인 오즈PC방과 포포PC방을 대상으로 식음료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2024년 12월 국내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한 ‘패스 오브 엑자일 2’도 PC방과 공조 체제에 한몫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서울 강남과 건대 등에 위치한 컬래버 PC방을 ‘패스 오브 엑자일 2’ 테마로 완성하고 무료 플레이 지원에다 각종 먹거리와 카카오프렌즈 및 ‘패스 오브 엑자일 2’ 굿즈도 지급했다.
이달 15일에는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파트너 스트리머와 함께 PC방 랜파티를 마쳤다. ‘게이머비누’와 ‘다린’ 등 총 5명의 스트리머가 직접 프로그램을 이끌고 선물도 증정했다.
PC방과 연계한 인게임 포인트샵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모아 각종 경품에 응모하는 게 골자다. 오는 3월 7일까지 가맹 PC방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접속하면 포인트를 2배로 준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컬래버레이션 PC방들과 긴밀히 협업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알찬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BEST 뉴스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장경태 ‘성추행 공작’ 논란…모자이크 해제 영상 공개되며 공방 격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둘러싼 이른바 ‘성추행 의혹 영상’ 파문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원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사건의 실체를 둘러싼 공방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약 1년 전 촬영된 술자리 장면으로,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단독] “이런 양아치는 본적도 없다” 62~68만원에 팔고 102~153만원 내라는 여행사
하나투어 CI [하나투어 제공]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가 과도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면서 구설수에 휘말렸다. 기존에 결제한 요금의 2~3배 가량을 요구하자 누리꾼들은 “해도 너무한다”며 하나투어를 비판하고 있다. 기업 매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무리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