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 휴게소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한다. 


Screenshot 2022-09-07 at 10.47.54.JPG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9곳에 설치·운영되는 임시선별검사소 위치. 자료=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첫 명절인 추석 연휴에 귀향·귀경하는 국민들의 코로나19 검사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중 9곳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추석 연휴동안 지역간 이동량이 증가하면서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별 주요 거점과 이동·유입이 많은 9개 휴게소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한다.


1231231232.jpg
고속도로 휴게소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시간. 자료=질병관리청

지역별로는 경기도에 경부선 안성휴게소(서울방향), 중부선 이천휴게소(하남방향), 영동선 용인휴게소(인천방향), 서해안선 화성휴게소(서울방향) 등 4곳에 설치된다. 전남에는 섬진강, 백양사, 보성녹차, 함평천지 휴게소 4곳, 경남에는 통도사 휴게소 1곳에 각각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한다.


고속도로 휴게소 임시선별검사소는 추석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은 9개 임시선별검사소가 모두 운영된다. 또한 추석 연휴 전후로 7일과 8일, 13일부터 15일까지는 지역별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당초 6일부터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태풍의 영향으로 일시 중지한 뒤 7일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검사비는 모두 무료다. 연휴에 이동량이 많고 문을 여는 의료기관이 평소보다 적은 점을 고려해 우선순위 검사대상자 여부와 관계없이 검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백경란 질병청장은 "연휴에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강화하고 전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정보도 잘 안내해서 진단검사체계를 유지하겠다"며 "고향 방문 전·후에 가까운 민간 의료기관, 선별검사소 등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일상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

  • 277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임시선별검사소' 운영...검사비 '무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