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1월 26일부터 2022년 12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98만94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2192개와 비교하면 2.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2년 12월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보증보험, 신용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기술보증기금 순이었다.
1위, 서울보증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만903 미디어지수 120만4832 소통지수 112만4163 커뮤니티지수 105만5668 사회공헌지수 26만3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만88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2만6462와 비교해보면 2.86% 상승했다.
2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6112 미디어지수 70만3140 소통지수 107만5662 커뮤니티지수 26만3178 사회공헌지수 29만18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만99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2만4564와 비교해보면 10.08% 하락했다.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1534 미디어지수 70만3552 소통지수 99만1972 커뮤니티지수 31만5982 사회공헌지수 18만6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만938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4만9205와 비교해보면 3.26% 하락했다.
4위, 기술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4174 미디어지수 36만1756 소통지수 41만7462 커뮤니티지수 24만4993 사회공헌지수 21만2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만1,1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8만1961과 비교해보면 4.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보증보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증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2192개와 비교하면 2.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5% 상승, 브랜드이슈 1.87% 하락, 브랜드소통 9.80% 하락, 브랜드확산 7.42% 상승, 브랜드공헌 5.1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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