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3·1절인 1일 세종시 한 아파트에 태극기 대신 일장기가 내걸렸다. 


Screenshot 2023-03-01 at 20.43.06.JPG
삼일절인 1일 오후 세종시 한 아파트 베란다 국기게양대에 일장기가 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세종시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와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솔동 한 아파트 베란다에 일장기가 내걸려 주민들의 항의 전화가 빗발쳤다.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주민 신고를 받고 일장기를 내건 가구를 두 차례 방문했지만 세대주를 만나지 못했다. 오후 들어 해당 가구에 세종시 관계자와 입주민 수십명이 몰려 가 일장기 게양에 항의하며 내릴 것을 요구하자 세대주 A씨는 오후 4시께 자진해서 내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A씨는 "나는 일본인인데, 한국이 너무 싫다"며 일장기 게양 배경을 밝혔다. 하지만, A씨는 일본인이 아닌 한국인으로 전해졌다. 세종시 관계자는 "입주민 카드에는 한국인으로 적혀 있는데, 왜 일본인이라고 했는지, 무슨 의도로 일장기를 내걸었는지 모르겠다"면서 "세종에서 이런 일이 발생해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다.


Screenshot 2023-03-01 at 20.43.18.JPG
삼일절인 1일 오후 세종시 한 아파트 베란다 국기게양대에 일장기가 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아파트에 내걸린 일장기 사진과 이를 비판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한 누리꾼은 "오늘 아침 아파트 베란다에 태극기를 걸려고 하는데, 옆집에 일장기가 걸려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3·1절에 일장기를 내걸다니 정말 어이없다"고 댓글을 남겼다. 또 다른 누리꾼은 "3·1운동을 하신 분들에게 예의가 아니다"고 A씨의 일장기 게양을 비판했다. 


삼일절 일장기 게양 기사를 본 누리꾼들은 "일본 가서 살지 왜 여기서 사나","일본으로 추방시켜라" 등 분노 목소리를 높였다. 

전체댓글 0

  • 420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1절에 일장기 게양한 세종시 아파트 가구 논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