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Screenshot 2023-05-10 at 14.54.52.JPG
카톡이지 프로젝트. 사진=카카오 제공

 

다른 참여자들이 대화방의 전체 구성원 목록을 들여다보기 전까지는 누가 채팅방을 나갔는지 알 수 없게 된 것이다.


카카오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 목록에 추가하는 업데이트(v10.2.0)를 이날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한 뒤 그룹 채팅방을 나가면 'OOO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다른 참여자들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Screenshot 2023-05-10 at 14.54.59.JPG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사진=카카오 제공

 

이를 통해 채팅 참여가 뜸해졌거나 나갈 타이밍을 놓친 그룹 채팅방의 불필요한 메시지와 알림으로 불편을 겪었던 이용자들의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추가는 카카오의 '카톡이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카톡이지'프로젝트는 이용자의 대화 스트레스나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 편의를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카카오는 누구나 장벽 없이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에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을 개선하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용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편의 기능을 지속해서 추가하고 알림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이용자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기능도 포함시킬 예정이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는 "카카오톡이 최근 10년간 발신된 메시지 수가 7조6천억건에 이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왔지만, 대화 양과 소통 목적, 대화를 나누는 관계의 다양성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이용자 불편과 부담감도 커지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며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

  • 929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카카오톡 단체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생겼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