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7.0℃
    흐림12.1℃
    흐림철원9.9℃
    구름많음동두천13.2℃
    구름많음파주12.8℃
    흐림대관령13.3℃
    흐림춘천11.7℃
    맑음백령도8.8℃
    비북강릉8.4℃
    흐림강릉8.9℃
    흐림동해9.3℃
    흐림서울14.3℃
    흐림인천0.3℃
    흐림원주15.1℃
    박무울릉도14.7℃
    흐림수원13.7℃
    흐림영월14.2℃
    흐림충주14.3℃
    흐림서산12.0℃
    흐림울진10.1℃
    비청주15.1℃
    비대전17.3℃
    구름많음추풍령22.6℃
    구름많음안동19.7℃
    구름많음상주20.0℃
    구름많음포항14.1℃
    흐림군산11.7℃
    구름많음대구25.1℃
    비전주15.0℃
    구름많음울산23.4℃
    흐림창원19.0℃
    흐림광주20.7℃
    비부산17.2℃
    흐림통영15.2℃
    박무목포14.5℃
    흐림여수17.3℃
    안개흑산도10.3℃
    흐림완도18.2℃
    흐림고창14.0℃
    흐림순천18.9℃
    흐림홍성(예)14.7℃
    흐림15.3℃
    흐림제주20.0℃
    흐림고산16.1℃
    구름많음성산19.6℃
    흐림서귀포18.0℃
    흐림진주20.0℃
    구름많음강화13.9℃
    흐림양평15.7℃
    흐림이천16.1℃
    흐림인제11.7℃
    흐림홍천13.6℃
    흐림태백21.3℃
    흐림정선군16.0℃
    흐림제천13.0℃
    흐림보은17.5℃
    흐림천안13.9℃
    구름많음보령15.3℃
    구름많음부여16.1℃
    흐림금산19.0℃
    흐림16.3℃
    흐림부안12.9℃
    흐림임실20.7℃
    흐림정읍15.0℃
    흐림남원21.3℃
    흐림장수20.4℃
    흐림고창군14.8℃
    흐림영광군13.9℃
    흐림김해시17.5℃
    흐림순창군19.9℃
    흐림북창원19.7℃
    흐림양산시17.1℃
    흐림보성군18.6℃
    흐림강진군17.5℃
    흐림장흥19.0℃
    흐림해남16.0℃
    흐림고흥18.8℃
    구름많음의령군23.0℃
    구름많음함양군24.1℃
    흐림광양시19.5℃
    흐림진도군15.4℃
    흐림봉화18.3℃
    흐림영주19.0℃
    흐림문경17.6℃
    구름많음청송군22.2℃
    구름많음영덕13.5℃
    구름많음의성24.3℃
    구름많음구미25.4℃
    구름많음영천24.4℃
    구름많음경주시24.8℃
    구름많음거창23.1℃
    구름많음합천22.0℃
    흐림밀양21.6℃
    구름많음산청20.6℃
    흐림거제17.4℃
    구름많음남해18.6℃
    비16.5℃
  • 최종편집 2025-03-27(목)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품 출시전부터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신메뉴를 출시하는 경향이 이어지고 있다.


[도미노피자_이미지] 도미노피자, 월드 베스트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 이미지.jpg
7천명의 고객이 참여해 투표 결과 1위를 차지한 피자인 미국의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

 

도미노피자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지난 1월 20일부터 1월 26일까지 미국, 호주, 영국 등 전세계 도미노피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피자 6종을 대상으로 가장 먹어보고 싶은 피자 투표에 약 7천명의 고객이 참여해 투표 결과 1위를 차지한 피자인 미국의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지난 14일 출시해 선보였다.


이처럼 7천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1위를 차지해 출시한 도미노피자가 선보인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는 출시 이후 도미노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도미노피자는 제품의 출시부터 홍보까지 “고객이 직접 뽑은 1등 피자”라는 제품 키워드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에 도미노피자가 선보인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는 얇게 썬 스모크 불고기와 모차렐라, 체더 치즈 두가지를 풍성하게 올려 고소, 짭짤, 달콤한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 가격은 L 사이즈 28,900원, M 사이즈 21,500원으로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회원 가입시 L사이즈 배달 기준 23,120원이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부응하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35주년을 기념해 35cm의 쫄깃하고 고소한 치즈를 가득 채운 ‘35cm 롱 치즈 스틱’도 출시해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127050_81134_1709.jpg
본죽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 온라인 투표 이벤트 공식 이미지. ⓒ본죽

 

‘본죽’은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의 수상 후보작을 발표하고 온라인 고객 투표를 통해 대상 수상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본죽 및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신메뉴로 출시될 계획이다.


본죽의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 공모 기간 동안 레시피 부문 361건, 디자인 부문 215건 총 576건의 작품이 접수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해 5월 신메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제작 후 시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도시락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한 뒤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국민 도시락’을 GS25가 상품화했다.


31017998_20250121091754_8881497517.jpg
GS25가 출시하는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 상품

 

1위로 선정된 ‘위로(UP) 도시락’은 것은 39% 득표율을 기록했으며, 참신한 디자인과 손잡이를 활용한 휴대 편의성,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바른치킨'은 신규 유튜브 프로그램 '의뢰자'를 통해 선정된 '국민치킨' 신메뉴 2종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고객의 관심도를 높이니 위한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만족이 매우 중요한 가치로 떠오른 만큼 이러한 흐름은 지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83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식품업계, 고객 참여 신제품 출시 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Home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5.03.25 09:39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