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룽지부터 고구마까지… "PB상품 직접 체험, 소비자 반응 긍정적"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제조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에 중소 제조사 30곳과 공동 참가해 관람객의 발길을 모았다.
17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지난 11일부터 사흘간 서울에서 열렸으며, 쿠팡 PB상품을 생산하는 전국의 중소 제조업체들이 직접 소비자와 만나 제품을 소개하는 첫 대면 행사였다. CPLB는 참여 기업에 전용 부스를 제공했고, 제조사 대표들은 현장에서 자사 제품을 직접 설명하며 소비자 반응을 청취했다.
전남 나주에서 누룽지를 생산하는 ‘대한식품’ 한윤경 대표는 산업부 관계자 앞 대표 발언에서 “기름진 쌀로 전통 방식의 누룽지를 만들고 있다”며 “CPLB가 판로와 마케팅을 지원해줘 제품 품질에 집중할 수 있었고, 소비자 만족도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생활용품 제조업체 에코원코리아 최난희 대표는 “쿠팡 PB ‘탐사’ 브랜드의 천연 펄프 휴지를 직접 만져본 관람객들이 ‘고급스럽다’, ‘가격이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제품을 인정받은 느낌”이라고 전했다.
주방용품을 생산하는 GS케미칼 신권식 이사는 “중소기업이 이런 대규모 박람회에 참여하기 쉽지 않은데, 잘 꾸며진 부스와 많은 관람객 덕분에 홍보 효과가 컸다”고 평가했다.
냉동식품 업체 초원식품의 이규진 대표는 “처음 소비자와 직접 만나 제품 피드백을 받아보는 기회였다”며 “향후 제품 개선 방향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얼음 제조사 동양냉동 이주환 대표는 “얼음까지 쿠팡으로 배달된다는 데 놀라는 분들이 많았다”며 쿠팡의 물류 인프라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실감했다고 전했다.
고구마 납품업체 우농 영농조합 이대영 대표는 “농산물을 전시회에 선보일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참여가 생산업체에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찾은 관람객들 역시 “제품은 평소 써봤지만 제조사는 몰랐다. 대표님을 직접 보니 신뢰가 생긴다”, “PB상품이 이렇게 다양한지 처음 알았다”, “품질이 기대 이상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CPLB 전경수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중소 제조사들이 소비자와 직접 연결되는 실질적 체험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들의 브랜드 성장과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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