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 호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가 15일 드디어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는 오랜만에 문을 연 5성급 호텔이다. 하지만 고객 친화적이지 못한 가격 정책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웨스틴 브랜드 호텔은 플래티넘 엘리트 티어 보유자에게 2인 클럽라운지를 제공한다. 또 웰컴 기프트로 온테이블 조식 뷔페 선택이 가능하다.
하지만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플래티넘 엘리트 티어 이상을 보유한 고객이 3인 이상 투숙하려면 추가 요금 부담이 상당한 편이다. 기본 객실 예약 후 1인을 추가하는 경우, 32만 7000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인원 추가요금 8만 4700원, 라이트 스낵스위트 딜라이트 3만 6300원, 이브닝칵테일웨스틴나이트 12만 1000원, 온테이블 조식 8만 5000원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포인트 숙박 형태로 투숙해도 부담이 있는 편이다. 일단 포인트를 사용해 예약한 뒤 1인을 추가하면 라이트 스낵스위트 딜라이트 3만 6300원, 이브닝칵테일웨스틴나이트 12만 1000원, 온테이블 조식 8만 5000원이 발생한다. 총 24만 2300원을 더 내야 한다는 뜻이다.
이와 달리 메리어트 체인 브랜드 호텔에서는 같은 조건으로 숙박할 경우 라운지 요금을 각각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클럽룸 객실을 유상으로 예약한 뒤 1인을 추가하는 경우도 가격 측면에서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않다. 역시 인원 추가 요금과 클럽라운지 추가요금으로 20만 5700원을 지불하고, 별도로 조식 비용 8만 5000원을 정상가로 내야 한다. 결국 이 경우에도 총 28만 5700원의 추가 요금이 붙는다는 뜻이다.
이와 같은 추가요금은 다른 서울 5성급 호텔에 비해 과도한 편이다. 실제로 한 누리꾼(아이디 항공 마일리지)이 소비자 카페를 통해 분석한 내용에 따르면, 기본 객실 예약 후 1인을 추가할 경우 웨스틴 조선호텔은 12만 1000원, 르메르디앙 서울은 16만 9000원의 추가 요금만 내면 된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보다 16만 원 안팎 저렴하다.
또 포인트 숙박 형태로 예약 후 1인을 추가할 경우에 드는 비용도 웨스틴 조선호텔은 12만 1000원, 르메르디앙 서울은 6만 원으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보다 12만~18만 원 정도 저렴하다.
마지막으로 클럽 객실을 예약한 후 1인을 추가할 경우, 웨스틴 조선호텔의 추가 비용은 12만 1000원, 르메르디앙 서울의 추가 비용은 16만 9000원으로 나타났다. 역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28만 5700원)보다 훨씬 저렴하다.
결론적으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2인 투숙객에게는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지만, 세 명의 친구가 투숙하거나 자녀를 동반한 투숙을 하는 경우에는 유독 추가 요금을 많이 징수한다. 2인 투숙이 아니라면 다른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라는 의미다.
BEST 뉴스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장경태 ‘성추행 공작’ 논란…모자이크 해제 영상 공개되며 공방 격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둘러싼 이른바 ‘성추행 의혹 영상’ 파문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원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사건의 실체를 둘러싼 공방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약 1년 전 촬영된 술자리 장면으로,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 -
[단독] “이런 양아치는 본적도 없다” 62~68만원에 팔고 102~153만원 내라는 여행사
하나투어 CI [하나투어 제공]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가 과도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면서 구설수에 휘말렸다. 기존에 결제한 요금의 2~3배 가량을 요구하자 누리꾼들은 “해도 너무한다”며 하나투어를 비판하고 있다. 기업 매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 -
“역시 상남자”...한화, “美 조선소 정문에 알아서 집결하면 문 열어줄게”
한화오션 CI 출처=연합뉴스 한화오션이 한국 조선업계 출입 기자들에게 미국 조선소를 공개하는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이 화제다. 기자들에게 ‘어떤 지원도 협조도 없다’며 조선소 정문으로 오라고 공지하면서다. 4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오는 8일... -
[단독] 카카오톡 해외 업데이트 후 ‘데이터 전멸’…프로필까지 사라져
카카오톡이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 이후 해외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대화, 사진, 영상, 파일, 프로필, 친구 목록까지 통째로 사라지는 전면적 데이터 소실 현상이 잇따르며 이용자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이해를 돕기위한 생성 이미지 본지 ... -
상장폐지 앞둔 쌍방울에 원영식 회장, 11.85% 기습 매입
상장폐지가 확정된 쌍방울의 정리매매 기간 동안 원영식 전 초록뱀그룹 회장(현 오션인더블유 회장)이 가족회사인 아름드리코퍼레이션을 통해 쌍방울 지분을 대량 확보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자본시장과 금융당국 안팎에서 적지 않은 파장이 일고 있다. 원 회장은 가상자산·주가조작 등 혐의로 구속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