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6일 초복을 맞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푹푹 찌는 무더위를 피하려는 행렬로 피서지가 붐볐다. 충남 보령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보령 머드축제가 3년 만에 열렸다.


PYH2019072112940006300.jpg
하늘에서 내려다본 2019년 보령머드축제 [보령시 제공]

 

오랜만에 열린 보령머드축제에는 전국에서 인파가 몰려들어 온몸으로 머드를 즐겼다. 가족, 친구와 함께 방문한 관광객들은 얼굴까지 머드를 뒤집어쓰며 축제를 만끽했다.


초복을 맞아 열린 충남 금산 삼계탕 축제에는 많은 미식객이 방문해 지역 특산물인 인삼과 약초 등을 넣은 삼계탕을 맛봤다.


전남 곡성군 레저문화센터에는 전날 개막한 아이스크림 페스티벌에 참가하려는 가족들과 연인, 친구들이 가득 모여들었다.


아이스크림을 테마로 처음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와사비 아이스크림 등 이색적인 제품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부산은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1도까지 오르면서 해운대와 광안리, 송정 등 대표 해수욕장에 해수욕을 즐기려는 피서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제주 유명 바닷가도 피서객들로 붐볐다. 함덕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 등에는 가족 단위나 연인끼리 물놀이를 즐기며 추억을 남겼다.


PYH2022071006160006200.jpg
속초해수욕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강원도에서도 대체로 흐린 날씨 속에 해수욕장 위주로 행락객들이 붐볐다.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대구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2년 만에 다시 문을 연 도심 물놀이장들에 많은 시민이 몰렸다.


경기 시흥시 소재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에도 입장객이 종일 쉴 새 없이 밀려들었다. 또 용인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에서는 가족, 친구 단위의 나들이객들이 형형색색 구명조끼를 입고 출렁이는 야외 파도 풀에 몸을 맡기고 더위를 식혔다.


설악산과 오대산, 치악산 등 강원도 내 국립공원에도 많은 등산객이 찾아 고지대 등반을 하거나 저지대 탐방로를 거닐었다.


전북 장수 방화동과 와룡휴양림, 진안 데미샘 휴양림에도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숲속 계곡에 발을 담그며 잠시 무더위를 잊었다. 충북과 경기북부 지역에는 한때 소나기가 내려 무더위를 식혔다. [연합뉴스]

태그

전체댓글 0

  • 196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초복' 휴일 무더위 피해 해수욕장에 몰린 휴가 인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