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지난 11일 인천에서  구입한지 약 5개월 된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가 빨래를 하던 중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최근 이 같은 세탁기 폭발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ewqe.jpg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가 빨래를 하던 중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출처=SNS

지난 11일 '랭귀지'라는 닉네임의 누리꾼은 한 인터넷 카페에 "지난 11일 오전 11시쯤 10분 정도 빨래를 돌리고 나서 아파트 다용도실에 들어갔는데 '쾅'하는 굉음과 함께 세탁기의 유리 문이 박살 나며 유리 파편에 다리를 다쳤다"고 당시 폭발 상황을 전했다.


누리꾼이 올린 사진에는 폭발로 인해 깨진 세탁기 강화유리가 바닥에 흩어져 있었으며 현장에 도착한 소방관과 부상당한 다리 부위 등 당시 급박했던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해당 글의 댓글에는 혹시 방수패드 소재의 옷을 세탁했느냐는 질문이 올라왔고 글쓴이는 단지 면류의 아이 옷을 빨았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세탁기 폭발 원인이 방수패드 소재의 빨래로 인한 것이라는 주장이 있는데 그건 말도 안 된다"라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세탁기 유리  파편이 다리에 박혀 병원 치료까지 받았다면서 아이가 있는 집은 특히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그는 삼성전자의 대처에도 불만을 표했다. 폭발 이후에도 세탁기가 계속 돌아가 끄고 싶었지만, 혹시 더 큰 사고가 날까 두려워 건드리지 못하고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했으나 바로 올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했다.


피해자는 강화유리가 깨진 세탁기가 여전히 동작하고 있어 소방관의 도움으로 전원을 차단했다고 했다. 사진=SNS

결국 그는 119에 전화해 소방관의 도움을 받아 세탁기 전원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저자 서비스센터에서는 사고 발생 1시간 10분이 지나 도착해 폭발한 세탁기의 문짝만을 교체해 주려 했다고 불만을 표했다.


세탁기 폭발 원인에 대해서 삼성 서비스 관계자는 강화유리의 테이프 접착제가 떨어지면서 깨졌다면서 하청업체에 잘못을 전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최근 국내에서 생산된 드럼세탁기 일부 제품에서 강화유리 이탈 현상이 발생한 바 있으나 현재는 생산 중인 제품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 그랑데 드럼세탁기 구매 대상 소비자에게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96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 그랑데 세탁기 폭발…유리조각에 다리 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