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경찰이 2021년 제주에서 숨진 '40대 빌라왕' 정모 씨의 배후 세력을 잡아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빌라·오피스텔 임대업자 정모 씨 사건과 관련해 실제 집주인으로 추정되는 배후세력은 부동상 관련 분양업체로 확인됐다. 


Screenshot 2023-01-10 at 07.29.30.jpg
주택 1139채를 보유하다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사망한 일명 '빌라왕' 김모씨 사건 피해 임차인들이 지난달 27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앞에서 피해 상황을 호소하는 집회를 열었다. 사진=연합뉴스

 

윤희근 경찰청장은 지난 9일 기자간담회에서 "사망한 임대인의 배후가 최근 확인돼 수사 중"이라며 "유사 사례가 더 있을 것으로 판단돼 배후 세력 등을 엄정히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정 씨는 서울 강서구와 양천구 일대에서 신축 빌라와 오피스텔 약 240채를 '무자본 갭투자'로 사들여 세를 놓다가 2021년 7월 아무런 연고가 없는 제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자기 자본 없이 세입자들의 전세보증금으로 돌려막기하던 정 씨가 사망하자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사례가 늘면서 사건은 확대됐다. 


경찰은 정 씨의 배후로 '분양 컨설팅업체'를 지목했다. 대리인이 위임장을 들고 다니며 매매·임대 계약을 한 사실을 확인한 경찰은 실제 거래 주체를 추적해오다 한 컨설팅업체를 정씨의 배후로 판단해 전세 사기 공범으로 입건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정씨는 바지 집주인에 가깝고 컨설팅업체가 실질적인 주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찰은 5일 이 컨설팅업체 핵심 인물의 사전구속영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신청했고, 검찰은 6일 법원에 영장을 청구했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30대 신모 씨가 대표로 있는 한 부동산중개법인을 의심하고 있다. 


경찰은 빌라·오피스텔 등 주택 1139채를 보유하다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숨진 또 다른 빌라왕 김모 씨 사건과 관련해서도 건축주와 분양대행업자 등 관련자 5명을 입건해 계좌 등 압수물을 분석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323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빌라왕' 정모 씨 배후세력은 '부동산 컨설팅업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