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23(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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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가 발간한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 ) 콘텐츠한 올바른 이해기반으량 개발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

 

 안내서는 게임이 주요 여가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게임 이용군이 확장됨에 따라 보다 체계화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게임 리터러시 정의포함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교육 대상 방법, 기관별 프로그램, 여기에 해외의 교육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유아(6~7)초등(8~13), ·고등(14~19), 교사·강사, 학부모·일반인, 고령층(60+), 학교 및 교육 기관 관련자 등 대상을 세분화해 현장에서 단계별 맞춤 활용이 기대된다.

 

 협회는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조해 국내 게임 리터러시 교육 모델과 프로그램을 해외에 알리고, 게임의 긍정 요소를 적극적으로 설파계획이. 이를 위해 안내서 영문본을 함께 제작·배포한다.

 

 한편, 이번 안내제작에 넥슨엔씨소프트 발들이 보탰. 신철 협회장은 올바른 게임 이해를 통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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