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귀연 재판부 판단, 국민 납득 못 해… 국민의힘은 도로 친윤당”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비례대표 의원)는 16일 국회 의원총회에서 내란 혐의로 구속기소된 김용현 피고인의 보석 결정과 관련해 “국민 누구도 납득할 수 없는 판단”이라며 “곧 출범할 내란 특검을 통해 검찰·법원의 책임을 포함한 전면적인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사진]_서왕진_원내대표_발언모습.jpg](/data/editor/2506/20250617164049_klycgdki.jpg)
서 원내대표는 “지귀연 재판부가 내란의 2인자인 김용현을 보석으로 풀어준 것은 단순한 구속기간 만료 때문이 아니다”라며 “검찰이 추가 기소를 회피하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인 전형적인 짬짜미식 결정”이라고 직격했다.
그는 이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시간 단위로 구속 기간을 계산해 풀어준 전력이 있는 재판부”라며 “이쯤 되면 국민이 의심하지 않는 것이 이상할 정도”라고 비판했다.
서 원내대표는 내란 사건의 중요성에 비춰봤을 때, 단일 재판부에 배당된 점부터 잘못이라고 지적하며 “깜깜이 재판이었고, 집중심리조차 적용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처럼 중대한 재판은 주 2~3회 공판을 열어야 마땅했으며, 특검을 통해 방기된 진실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원내대표는 이날 국민의힘 원내대표로 선출된 송언석 의원에 대해서도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송 의원은 윤석열 탄핵 반대 당론을 끝까지 고수했고, 경북 김천 지역구에서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한 인물”이라며 “그 입장이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바뀐 적 없다”고 말했다.
또한 “송 의원은 내란 특검, 김건희 특검, 채상병 특검에 대해서도 정치 보복 운운하며 비난만 하고 있다”며 “사과도, 반성도 없이 오히려 더 뻔뻔해졌다”고 날을 세웠다.
서 원내대표는 끝으로 “국민의힘은 혁신위원회를 꾸민다고 하지만, 국민에겐 조롱처럼 들릴 뿐”이라며 “내란의 과거를 폐기하지 않는 한 이 정당은 고쳐 쓰기 어렵고, 국민 앞에 설 자격도 미래도 없다”고 덧붙였다.
BEST 뉴스
-
[단독] ‘노빠꾸네’ 개포래미안 불륜, 신상에 얼굴까지 공개했다
서울 강남의 아파트 단지에 불륜 사실을 폭로하는 현수막이 등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이면 쉽게 인지할 정도로 개인정보를 노출했기 때문이다. ‘래미안 포레스트’ 앞에 내걸린 불륜 비난 현수막 사진출처=블라인드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아파트 단지인 ‘... -
[단독] 성인용 ‘섹스 던전’에 단체 투숙한 승무원들
한 항공사가 수십여명의 자사 승무원들을 성인용 모텔에 투숙시켜 논란이 발생하고 있다. 항공 안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사진 출처: Motel Mo.om Milan property marketing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은 지난 12일 자사 항공기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
서영교, “만 18세까지 아동수당 월 20만원 지급해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인구미래포럼’에서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18세까지 확대하고,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며 “출산율 반등의 조짐이 보이는 지금이야말로 인구정책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 -
[단독] 강선우 장관 후보자 시계, 거짓 해명 논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고가 시계 논란을 불거진 뒤 내놓은 공식 해명이 거짓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네이버 블로그에 강 후보자의 시계와 동일한 시계를 구입했던 글이 발견되면서 나온 분석이다.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앞... -
[단독] 교원이지, 티메프 피해자에 ‘뒤늦은 포인트 지급’ 논란…"소송 무마용?" vs "투명한 절차"
교원그룹 계열 여행사 교원투어(브랜드명 여행이지)가 티몬·위메프(티메프)를 통해 여행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뒤늦은 포인트 지급 방침을 밝히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일부 소비자들이 집단소송에 나선 가운데 포인트 지급이 발표되면서, “소송 무마용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
인천도, 부산도 푸꾸옥으로… 국내 항공사들 취항 경쟁 본격화
이스타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베트남 푸꾸옥행 직항 노선을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신설한다. 푸꾸옥 혼똔섬 케이블카 사진=모두투어 이스타항공은 오는 7월 26일부터 부산-푸꾸옥 노선을 취항한다고 최근 밝혔다. 초기 운항은 주 2회(수·토)로 시작되며, 9월 3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