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전드·라이즈 그룹으로 나뉘어 6주간 3번 맞대결
- 9월 3일부터 PO·결승은 28일… 더블 엘리미네이션
- 현재 MSI 결과 따라 시드 4장까지 LCK 배정 가능

14년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역사상 처음으로 정규 시즌이 두 개의 그룹으로 분리 운영되는 가운데 후반부 격인 정규 시즌 3~5라운드가 오는 23일 속개된다.
LCK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소재로 한 e스포츠 한국 프로 리그다. 리그와 주최 측의 명칭이 동일하다.
이번 LCK 3라운드부터는 레전드 그룹(Legend Group)과 라이즈 그룹(Rise Group)으로 나뉘어 전개된다. 앞서 LCK는 올해 시즌 개막에 앞서 1~2라운드는 10개 팀이 두 번씩 만나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치르고, 3~5라운드부터는 다른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1~2라운드 성적 상위 5개 팀은 레전드 그룹에 속하고, 하위 5개 팀은 라이즈 그룹으로 분류됐다. 레전드 그룹에는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 T1, 농심 레드포스, kt 롤스터가 편성됐다. 라이즈 그룹에는 디플러스 기아와 BNK 피어엑스, OK저축은행 브리온, DRX, DN 프릭스가 들어갔다.
2025 LCK 3라운드는 라이즈 그룹의 디플러스 기아와 OK저축은행 브리온, 레전드 그룹에서는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로 시작한다.
3~5라운드는 두 그룹에 속한 팀들이 같은 그룹에 있는 팀과 6주 동안 총 세 번 맞대결(3전 2선승제)을 펼친다. 라이즈 그룹과 레전드 그룹의 대결이 매일 하나씩 배정돼 있다. 팀당 한 주에 두 경기씩 소화한다.
레전드 그룹에서 1, 2위를 차지한 팀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고 3위와 4위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로 향한다. 레전드 그룹 5위와 라이즈 그룹 1위부터 3위까지 네 팀은 플레이-인을 통과해야 한다. 반면 라이즈 그룹 4위와 5위는 포스트 시즌에 참가하지 못하고 한해를 마치게 된다.
포스트 시즌의 출발을 알리는 플레이-인은 9월 3일부터 7일까지다. 상위조 승자와 최종전 승자가 LCK 플레이오프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LCK 시즌 플레이오프에는 6개 팀이 모인다. 플레이-인을 돌파한 팀은 레전드 그룹의 3, 4위와 1라운드에서 대결하고 승리한 팀은 2라운드에서 레전드 그룹 1, 2위와 격돌한다. 1라운드에서 지더라도 한 번 더 기회가 주어지고 2패를 당하면 탈락한다.
플레이오프 첫 경기는 9월 10일로 잡혀 있고, 2025년 LCK 챔피언을 가리는 최종 결승전은 9월 28일이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적용되는 LCK 시즌 플레이오프는 기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월드 챔피언십) 대표 선발전을 대체한다. 플레이오프에서 최종 우승하는 팀이 1번 시드로 ‘월드 챔피언십’에 입성하고 준우승은 2번 시드, 결승 진출전에서 탈락한 팀은 3번 시드를 받는다.
여기에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우승팀과 두 번째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지역’에는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이 추가로 주어지기 때문에 현재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고 있는 MSI 성적에 따라 LCK에는 4장의 시드가 부여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플레이오프 4위까지 ‘월드 챔피언십’에 나가게 된다.
BEST 뉴스
-
[단독] ‘노빠꾸네’ 개포래미안 불륜, 신상에 얼굴까지 공개했다
서울 강남의 아파트 단지에 불륜 사실을 폭로하는 현수막이 등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이면 쉽게 인지할 정도로 개인정보를 노출했기 때문이다. ‘래미안 포레스트’ 앞에 내걸린 불륜 비난 현수막 사진출처=블라인드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아파트 단지인 ‘... -
[단독] 성인용 ‘섹스 던전’에 단체 투숙한 승무원들
한 항공사가 수십여명의 자사 승무원들을 성인용 모텔에 투숙시켜 논란이 발생하고 있다. 항공 안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사진 출처: Motel Mo.om Milan property marketing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은 지난 12일 자사 항공기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
서영교, “만 18세까지 아동수당 월 20만원 지급해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인구미래포럼’에서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18세까지 확대하고,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며 “출산율 반등의 조짐이 보이는 지금이야말로 인구정책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 -
[단독] 강선우 장관 후보자 시계, 거짓 해명 논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고가 시계 논란을 불거진 뒤 내놓은 공식 해명이 거짓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네이버 블로그에 강 후보자의 시계와 동일한 시계를 구입했던 글이 발견되면서 나온 분석이다.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앞... -
[단독] 교원이지, 티메프 피해자에 ‘뒤늦은 포인트 지급’ 논란…"소송 무마용?" vs "투명한 절차"
교원그룹 계열 여행사 교원투어(브랜드명 여행이지)가 티몬·위메프(티메프)를 통해 여행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뒤늦은 포인트 지급 방침을 밝히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일부 소비자들이 집단소송에 나선 가운데 포인트 지급이 발표되면서, “소송 무마용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
인천도, 부산도 푸꾸옥으로… 국내 항공사들 취항 경쟁 본격화
이스타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베트남 푸꾸옥행 직항 노선을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신설한다. 푸꾸옥 혼똔섬 케이블카 사진=모두투어 이스타항공은 오는 7월 26일부터 부산-푸꾸옥 노선을 취항한다고 최근 밝혔다. 초기 운항은 주 2회(수·토)로 시작되며, 9월 3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