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광주시가 1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SNS(사회적관계망) 대상'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1년간 현황을 평가해 기업·국민과 활발히 소통한 기업·기관에 수여한다.

광주시는 2008년 블로그 개설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을 활발히 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카카오채널(옛 카카오톡플러스친구)을 개설해 친구 수를 14만9천여 명까지 확대했다.
전남 광양시는 10월 1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市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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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광양시청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SNS 활용능력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네티즌 평가를 통해 시상하고 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소셜미디어 사용자 영향력·인지도·참여도 등 정량평가와 콘텐츠 질·스토리텔링·활동성·의사소통성 등 전문가평가, 해당 기관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2010년 블로그 '햇살 가득 따스한 광양' 개설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등 차별화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민이 궁금해하는 정책과 생활 정보 등을 알기 쉽게 카드 뉴스로 제작해 제공하고 광양 곳곳을 알리는 감성적인 사진과 영상 콘텐츠로 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과도 소통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채팅을 통해 민원문의와 불편사항들을 신속히 답변해 시민과의 소통과 높은 공감지수를 얻고 있다.

광양시는 올해 최우수상 수상으로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성재순 홍보소통담당관은 "광양시 SNS가 시민과의 소통 채널이자 광양의 대표적인 홍보 매체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딱딱한 홍보가 아닌 감성적이고 유용한 콘텐츠로 시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공감하는 SNS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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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위해 SNS 뛰어든 공무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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