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중국의 한 김치공장에서 김치를 절이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누리꾼 사이에서 공분을 사고 있다.


7일 인터넷 커뮤니티 '더쿠'에 글을 올린 누리꾼은 "중국공장에서 김치 절이는 모습"이라면서 사진과 짧은 동영상(움짤)을 올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김치를 만드는 과정이 비위생적이고 충격적이라는 댓글과 함께 경악을 금치 못했다.


16151062252460.jpg
인터넷 커뮤니티 더쿠에 올라온 한 중국 김치공장의 김치 절이는 장면

 

공개된 사진에는 커다란 콘테이너 통 같은 곳에 상의를 벗인 한 남자가 들어가 노란 액체에 담긴 김치 포기를 굴삭기로 옮기는 장면이 담겨 있다.


해당 글이 게시된 지 불과 두시간여 만에 3만 6천여 건의 조회와 1천여 건의 댓글이 붙었다. 그 중에는 일본기자가 중국 사천의 김치공장에서 김치 담는 과정을 몰래 취재한 사진까지 올라왔다. 일본 기자가 잠입 취재한 것이라면서 중국 김치제조 실태 고발 게시판에 댓글로 올린 사진 역시 충격적이다.


Screenshot_20210307-201101_Samsung Internet.jpg


Screenshot_20210307-201119_Samsung Internet.jpg
더쿠 댓글에 올라온 사진 당근 절임(왼쪽)과 마늘과 생강 절임 장면

 

녹슨 트럭에 실려 있는 것이 쓰레기가 아니라 김치 포기이며 구덩이 같은 곳에 담겨 있는 것은 당근(왼쪽)과 마늘 생강으로 전해졌다.

 

댓글 중에는 이렇게 만들어진 재료가 국내로 수입돼 일부 초밥집에서 생강절임과 마늘절임으로 탈바꿈된다고 주장하는 글도 게재됐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확산되는 경우 국내 초밥업체들이 자칫 피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사실 확인과 함께 적극적인 반론과 해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는 김치제조 사진이 충격적이어서 수입김치를 관리 점검하는 당국도 실태조사를 통해 조속히 사실 확인을 하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게 빠른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댓글 0

  • 952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김치공장의 충격적인 비위생 실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