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지난달 서울 강서구의 한 고등학교의 급식 반찬에서 죽은 청개구리가 나온 데 이어 중구의 한 고등학교 급식에서도 개구리 사체가 나왔다.

 

AKR20220615156600530_01_i_org.jpg
15일 서울 한 고등학교 급식에서 나온 개구리 사체. 사진=연합뉴스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15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이화여자고등학교 점심 급식으로 나온 열무김치말이국수에서 개구리 사체가 발견됐다.

 

이에 해당 이화여고 측은 학부모 공지를 통해 해당업체의 납품을 즉시 중단시켰다면서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학교 측은 대외적으로는 아직까지 어떤 입장도 내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Screenshot 2022-11-02 at 13.13.01.JPG
명덕여고 점심 급식에서 발견된 개구리. 명덕여고 학생이 찍은 것으로 보이는 급식 사진이 트위터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사진=트위터

 

지난달 30일에도 서울 강서구에 있는 명덕여자고등학교 급식에서도 청개구리 사체가 발견됐다. 열무김치에 청개구리 사체가 섞여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명덕여고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물질이 들어있었던 열무김치는 납품 업체에서 식재료를 세척, 가공해 만든 완성 식품으로, 본교 급식실에서는 이를 납품받아 그대로 배식하던 중에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해당 식품을 납품한 업체 대표를 소환하여 사건의 경위를 파악했고, 업체 대표는 해당 업체의 잘못임을 인정했다”고 가정통신문을 공지했다.

 

또한 “학교에서는 해당 업체와의 계약을 즉시 파기했고, 납품받은 식자재를 전량 폐기했다. 김치류 납품 업체를 타 업체로 교체했으며 차후 입찰에서 배제토록 했다”며 “본 사건에 대한 정확하고 자세한 경위를 업체로부터 경위서를 받은 뒤 필요한 경우에는 엄중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서울시교육청은 급식에서 개구리 사체가 발견된 사건이 보름 사이 두 번이나 연이어 발생한 데 대해 조사에 들어갔다. 납품업체에 대한 서류·현장 점검과 더불어 해당 학교 급식에 대한 점검도 나섰다. 급식 납품업체를 확인한 결과 이화여고와 명덕외고 업체는 서로 다른 업체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산하 기관인 학교보건진흥원이 한국농수산식품공사 등과 함께 납품업체를 조사하고 중부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 점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문제가 된 급식 납품업체는 서울시내 총 74개 학교와 계약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이 중 11개 학교에 열무김치를 납품됐다. 

 

서울시교육청은 11개 학교를 포함한 74개 학교에 해당 정보를 공유하고 여름방학 전까지는 열무김치를 급식 식단에서 배제하고 다른 식품으로 대체해달라고 조치했다.

전체댓글 0

  • 772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등학교 급식서 또 죽은 개구리 나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