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샤브샤브 브랜드 ‘샤브식당 상하’가 건강한 먹거리 등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앞세워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현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샤브올데이’의 독주 체제를 견제할 강력한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다.
‘샤브식당 상하’는 매일유업의 외식 전문 계열사 엠즈씨드가 론칭한 브랜드로, 고창 상하농원의 철학과 가치를 그대로 담아 청담동에 1호점을 선보였다. 제철 채소와 프리미엄 돼지고기인 버크셔K, 표고버섯과 다시마만으로 우려낸 깔끔한 육수 등을 활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엠즈씨드 관계자는 “자극적인 음식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힐링이 되는 식사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최근 관심이 높은 저속 노화 식단을 실천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외식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샤브식당 상하는 상하농원이 지켜온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진심과 철학, 장인정신과 상생의 가치를 메뉴와 서비스 전반에 녹여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샤브식당 상하는 신선하고 가공을 최소화한 원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샤브샤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상하농원 공방 장인들이 만든 다양한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곁들임 찬으로 제공되는 ‘아기 멜론 장아찌’는 고창 특산물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생긴 잉여 농산물을 농가에서 수매해 만든 발효 공방의 제품이다.
이 외에도 샤브샤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도 선보인다. 생새우살과 각종 야채로 만든 ‘새우완자전’, 상하농원 유정란과 베이컨으로 완성한 ‘상하 진심(眞心) 계란 샐러드’, 햄공방 수제 소시지를 활용한 ‘소시지 구이’ 등 건강하면서도 정성스러운 메뉴 구성이 눈에 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샤브샤브 시장은 ‘샤브올데이’의 독주가 지속돼 왔으나,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단 선호와 색다른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샤브식당 상하는 단순한 후발주자를 넘어, 샤브샤브 시장의 구도를 바꿀 수 있는 유력한 대안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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