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오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에서는 지난해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이후 더욱 문제시 되고 있는 ‘아동 성착취’의 문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still_02.jpg
디지털 성범죄를 다룬 영화<#위왓치유> 스틸컷

올해 특별기획으로 진행될 ‘카르텔을 잡아라’에서는 디지털 아동 성착취를 고발한 영화 <#위왓치유> 상영과 함께 관련 전문가들의 대담으로 이어지는 ‘문제적 포럼’으로 진행된다. 


<#위왓치유>의 경우 어린이영화제 사상 이례적으로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영화다. 영화제 사무국 관계자는 “이 작품은 어린이가 아닌 어른들이 보아야 할 영화다. 


아이들을 성범죄에 노출되게 한 어른으로서의 책임감을 통감하며 어른들이 반드시 마주해야 할 진실을 다루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문제적 포럼에는 N번방 사건의 최초보도자이자 최초 신고자인 ‘추적단 불꽃’이 참석한다. ‘추적단 불꽃’은 지난해 N번방의 실체를 보도하며 현재까지 지속적인 감시와 고발로 디지털 성범죄를 공론화하고 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다수의 어린 아이들이 피해자로 존재하는 성착취 구조 속에서, 디지털 성범죄의 민낯을 적나라하게 공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권김현영 여성주의 연구활동가를 비롯, 우석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태경 교수와 십대여성인권센터 조진경 대표도 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아동 성착취의 문제를 사회구조적 차원에서 조명하며, 조직적으로 발생하는 아동 관련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우리 사회가 변화해야 할 이슈들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 

전체댓글 0

  • 193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N번방 최초신고자, 구로어린이영화제 포럼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