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KT가 5G 시대에 맞춰 AI(인공지능) 기반의 차세대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Seezn(시즌)’을 출시했다.


[KT사진2]KT 신규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Seezn 론칭.jpg
KT 모델들이 새로운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Seezn(시즌)’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최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시즌’을 소개하고 공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시즌’은 일단 가입 요금제에 따른 화질 제한을 두지 않아 초고화질로 제작된 콘텐츠를 누구나 생생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4K UHD 화질로 2019년 개봉 영화를 볼 수 있는 모바일 OTT 서비스는 ‘시즌’이 유일하다.


 야구, 골프 등 스포츠 중계의 경우, 5G의 빠른 속도에 힘입어 IPTV와 비교해 지연시간을 1초대로 단축했다. 이는 모바일 OTT(인터넷으로 TV를 보는 서비스) 플랫폼 중 가장 빠른 수준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모바일 사운드 최적화 솔루션 ‘VSS 슈퍼사운드’를 적용해 영화, 스포츠, 음악 등 각각의 장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장효과도 선택할 수 있다.


 KT는 음악전문 그룹사인 지니뮤직과 힘을 합쳐 영상과 음악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성하고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가 해당 콘텐츠의 주제곡이나 TV 속 배경음악을 듣고 싶으면 앱에서 바로 음악 정보를 확인하고 들을 수 있게 했다. 모바일 OTT 서비스 중 영상에 삽입된 음악의 바로듣기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시즌’이 최초다. 


 이밖에 제목을 몰라도 기억나는 상황이나 장면의 단어를 조합해 영상을 검색하는 ‘스토리텔링 장면 검색’ 기능과 지상파·종편·케이블 방송 콘텐츠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도 갖췄다.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은 “이번에 KT가 내놓은 ‘시즌’은 KT그룹의 미디어 시너지를 극대화한 결과물로, 5G 시대가 필요로하는 차세대 모바일 미디어의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T, 전에 없던 모바일 미디어 ‘시즌’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