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최근 김치나 한복도 모자라 비빔밥과 삼계탕까지 중국의 역사라며 선 넘는 동북공정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라카이코리아라는 국내 기업이 지난 4월 1일 만우절을 기념으로 중국의 동북공정에 역으로 대응하는 풍속화를 공개했다.


KakaoTalk_20210331_201103848.jpg
라카이코리아가 올린 풍속화. 이미지출처=리카이코리아 홈페이지

 

라카이코리아는 자사의 홈페이지 공지와 SNS를 통해 중국의 동북공정에 역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마라탕, 훠궈, 딤섬 등을 한국의 조상들이 먹던 전통음식이라고 소개하는 문구를 넣어 중국의 동북공정을 희화적으로 풍자하는 풍속화로 응수한 것.

  

풍속화 우측에는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훠궈, 딤섬 그리고 마라탕을 즐겨드셨다"라는 문구를 넣었고 중국인들도 볼 수 있게 중국어로도 번역한 버전도 같이 올렸다.

  

이 풍속화가 공개되자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웨이보에 해당 글이 게시되었고 댓글 내용에는 황당한 주장들이 올라왔다. 게시물을 보시면 댓글이 500개 가까이 달렸는데, 대부분이 중국인들의 비난과 조롱의 댓글들 뿐이다.

  

풍속화의 의미도 이해하지 못한 채 자신들이 동북공정하고 있다는 사실을 흐린눈으로 인정하지 않고 만우절 역동북공정에 분노하고 있는 어이없는 상황이다.

  

라카이코리아는 3.1절에도 가수 전효성과 함께 한복을 알리기 위해 뉴욕타임스퀘어에 광고를 송출한 적이 있다. 하지만 이 작은 기업의 노력만으로 우리 문화와 역사를 지켜내는 것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웨이보에 올라온 댓글을 번역해 제보한 누리꾼은 "이 사태가 하루빨리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온 국민이 들고 일어나 지속되는 동북공정을 멈추고 왜곡된 역사를 바로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936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의 동북공정에 풍속화로 응수한 라카이코리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