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부유한 나라들이 코로나19 위기극복 비용의 거의 절반을 부담하게 되는데 그 규모는 2021년에 최대 3조8000억달러에 이를 수 있는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왔다. 세계 정부정상회의 기구(World Government Summit Organization, 약칭 ‘WGS’)가 발간한 이 보고서는 5개 중점 분야에서 21가지 중요한 우선순위를 강조하면서 각국 정부가 코로나19 이후의 경제회복에 대처하는 데 따른 근본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yt.jpg
‘WGS’가 '코로나 팬데믹 비용 약 50%를 선진국이 부담할 것'이라는 보고서를 내놨다. 사진=픽사베이

선진국들은 자국 국민 모두에게 예방 접종을 할 수 있지만 개발도상국의 예방접종률은 50%에 불과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보고서는 정신건강의 행복, 기후 변화 및 여성의 역량강화가 가장 중요한 관심사인데 각국 정부가 미리 대책을 강구하는 총체적인 접근방식으로 재건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랍에미리트의 내각부 장관이자 세계 정부정상회의 기구 회장인 모하마드 압둘라 알 게르가위(Mohammad Abdullah Al Gergawi)는 “2020년은 역사상 큰 혼란이 있었던 해로 기억될 것이다”며 “불행하게도 전 세계가 집요한 바이러스에 대비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지만 2021년은 인류의 미래를 정의하고 더욱 강력하고 복원력 있는 사회가 되도록 재편하는 해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큰 변화가 있으면 큰 기회도 온다”며 “1년 동안 소중한 교훈을 얻을 수 있었지만 우리가 이를 극복할 때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우리의 개별적인 행동과 국가로서의 집단적 행동은 우리 뿐만 아니라 우리 자녀와 그 뒤를 이을 후손들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며 “우리는 모두 자신과 서로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

  • 039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 팬데믹 비용 약 50%를 선진국이 부담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