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0(수)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웹툰작가 기안84, 방송인 박나래와 함께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각 분야별 셀럽들과 함께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역사교육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와 김아랑, 배우 소이현과 박하선, 방송인 박명수와 정준하, 가수 스컬과 하하, 아나운서 배성재와 이지애 등 다양한 셀럽들이 한팀을 이뤄 캠페인에 동참했다.


안성녀카드뉴스-1.jpg
안중근 의사 차남인 안준생 장례식에서의 안성녀 여사(왼쪽에서 네 번째, 사진출처 : 안성녀오항선추모기념사업회)

 

총 6장으로 구성된 이번 카드뉴스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안중근 의사 동생인 안성녀 여사의 독립운동가로써의 삶을 재조명했다.


특히 중국 하얼빈에서 남편과 함께 양복점을 차려 군복 제작 및 수선을 했고, 1920년대에는 북만주로 이동하여 독립군의 주요 문서와 군자금을 전달하는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안성녀카드뉴스-2.jpg
'안성녀를 아시나요' 카드뉴스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이 연인들의 대표적인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날이라 최근 대중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된 것이 사실이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사형선고일 뿐만이 아니라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일(10월 26일)과 서거일(3월 26일)도 함께 꼭 기억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매년 사형선고일에 맞춰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 및 동생 등 가문의 독립운동을 꾸준히 소개해 왔다.

태그

전체댓글 0

  • 678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녀 여사를 아시나요?" 기안84-박나래, 캠페인 동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