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이 전 세계 호텔 객실 분석 정보 보고를 분석한 '호텔 룸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투숙객이 남기고 간 특이한 물건, 가장 기이한 룸서비스 주문 요청 사항, 나만 몰랐던 호텔 특전 및 오늘날 여행객을 위한 '다른 차원의 특별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수록돼 있어 눈길을 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흔한 분실물은 오염된 세탁물, 전자제품 충전기, 화장품 및 세면도구다. 하지만, 이번 보고서는 새로운 분실물 목록에는 ▲최고가 분실물로 호텔리어가 발견한 롤렉스, 버킨 백과 약 9억짜리 시계 ▲곤란한 분실물: 체크아웃 후 발견돼 주인에게 반환된 병아리와 반려 도마뱀 ▲생활형 필수품: 투숙객이 두고 간 다리 깁스 두 개와 호텔 전체를 채울 수 있는 양의 틀니 ▲설명이 불가한 물품: 밥솥, 차량 타이어, 믹서기, 건설용 파이프 등이 언급됐다.
한편 '분실물 보관함'과 같은 기본적인 조치를 넘어 일부 호텔리어는 고객에게 물품을 되돌려주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례로, 한 호텔리어는 160km를 운전해 투숙객에게 여권을 돌려준 적, 다른 이는 크루즈 선박 출항 직전 몇 블록이나 달려가 물건을 전달한 적, 또 다른 직원은 투숙객이 두고 간 여행 가방을 돌려주기 위해 무려 4시간의 여정을 감수한 바 있다고 응답했다.
가장 기이한 룸서비스 주문 및 서비스 요청으로는 ▲아이가 가장 깨끗한 물로 목욕할 수 있도록 에비앙 생수로 가득 채워진 욕조 ▲반려동물의 알레르기를 고려한 맞춤형 메뉴(예: 글루텐 프리, 유제품 프리 등)
태운 토스트 ▲캐비어를 얹은 핫도그 ▲신선한 염소 우유 ▲바나나 2kg ▲룸서비스 요청 사항이 제대로 접수되었음을 확인하는 의미로 호텔 직원과의 하이파이브 등이 있었다.